“미시간에 무궁화 거리 조성이 목표”

745
지난 1일 미시간주 트로이 H마트에서 진행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용을 했다.<사진=중서부영남향우회>

중서부영남향우회 등 주최 무궁화 묘목 나눔 행사

중서부영남향우회(회장 이제니)가 지난 1일 500그루의 무궁화 묘목을 미시간지역 한인들에게 나눠주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행사를 가졌다.

중서부영남향우회,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한국종이문화재단 미시간지회, 아트랩제이(ARTLAB J)가 주최하고 RM과 H마트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트로이 H마트에서 진행됐으며 미시간 한인회 및 문화회관 관계자, 자원 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한인들에게 무궁화에 대해 알려주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무궁화 꽃 접기 행사도 함께 열렸다.

이제니 회장은 “묘목 500그루를 준비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한인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부족했다. 이번 행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궁화 꽃 붐을 조성해서 미시간 한국전 참전용사협회가 있는 거리를 무궁화 거리로 만드는 것이다. 아직은 이르지만 무궁화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면 가능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수령한 무궁화 묘목을 가족들과 함께 심는 모습 등 직접 찍은 관련 사진을 5월 15일까지 이메일(nuacmichigam@gmail.com)로 보내면 오는 6월 1일 인스타그램(@iloveKoreainMI) 포스팅 ‘좋아요’ 숫자를 통해 추첨하여 베스트 포토상 10명에게 50달러 프리페이드 카드를 증정한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