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21기 자문위원 신청시작, 시카고협의회는 5월 12일 마감

534

민주평통 21기 자문위원 신청시작
시카고협의회는 5월12일 마감

석동현 사무처장 노스브룩 힐튼호텔에서 30일 통일강연.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민주평통)의 임기가 오는 8월로 끝나면서 평통 사무처가 차기 평통위원 위촉에 나섰다. 평통시카고협의회 등 해외 자문위원 4,000명을 포함해 2만여 명에 달하는 제21기 민주평통 구성이 본격화됐다.
민주평통의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의 대북한 정책이나 대북관이 전 정권과는 확연히 달라 올해 9월 1일부터 시작하는 제21기 평통 위원에는 현 한국 정부와 안보 가치관을 공유하는 해외 한인 인사들이 대거 위촉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 대상은 9월 1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의 협의회 담당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미국 시민권자도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평통 사무처는 “성별과 연령별 균형을 위해 여성과 만 45세 이하 한인들의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21기 신청시, 본인의 자필서명이 들어간 자문위원 후보자 카드(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서, 여권 사본, 여권 사진 등을 오는 5월12일까지 시카고 총영사관에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시카고총영사관 홈페이지 down.mofa.go.kr/us-chicago-kr/index.do에서 다운로드 하면된다.

한편 민주평통 시카고협의회는 오는 30일 노스브룩의 힐튼 호텔에서 평통 강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에서 오는 평통 석동현 사무처장(사진)의 통일 강연이 오후 5시에 열린다. 석 사무처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이 마무리되면서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평통이 추구하는 대북 정책의 향방과 아울러 한반도 통일로 가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점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