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도 신용카드처럼 ‘선구매 후지불’

200

5~1,000달러까지 빌려 구매

애플은 28일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를 이용해 ‘선구매 후지불’할 수 있는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페이가 체크카드와 연동해 결제금액이 바로 출금되는 것과 달리 ‘애플페이 레이터’는 신용카드처럼 선결제 후 일정 기간 내에 지불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애플월렛(지갑) 앱에서 50∼1,000달러를 빌려 애플페이 가맹점과 온라인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구매 물품은 6주 동안 4번에 나눠 지불할 수 있다. 이자나 수수료는 붙지 않고, 신용 점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애플월렛에는 대출금에 대해 지불해야 할 금액과 향후 30일 이내에 갚아야 하는 총금액이 나타난다. 대출금은 체크카드와 연동돼 상환된다.

체크카드와 연동돼 결제금액을 한 번에 결제해야 하는 애플 페이와는 차별된다.

애플 관계자는 “애플의 애플 페이 레이터는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보다 투명하고 유연한 결제 시스템으로 신용이 좋은 소비자에게 유리하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날 미국에서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 기능을 출시했으며, 앞으로 모든 자격 있는 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은 2014년 9월 애플페이를 출시하며 전 세계 보급해 왔고 이달에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9년 8월에는 미국에서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신용카드인 ‘애플카드’를 출시했고, 지난해 10월에는 애플카드 사용 시 받는 캐시백을 쌓는 저축계좌 개설에도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