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모태(?) 하체비만도 날씬해지는 하루 5분요가

1595

송하연(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 강사이자 요가 유튜버 채널(Yogasong-Hayeon)의 송하연 입니다. 체형교정및 다이어트, 즉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오는 여성회원들 중 복부비만과 함께 하체비만이 고민이신 회원들이 요가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도대체 살이 골고루 분산되면 좋으련만 왜이렇게 하체로만 집중적으로 붙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체  비만은 얼굴과 상체에 비해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부분에 상대적으로 살이 많은 경우로 유독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이는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때문인데요, 임신해야하는 여성의 특성상 여성호르몬이 태아보호를 위해 지방을 아랫배와 골반 주변에 축적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체에 집약된 살들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빼고 상하체 균형잡힌 몸매를 가꿀수 있을까요?  10년넘게 매일 요가수련과  필라테스로 다양한 국가에서 티칭을 해오며 익힌 노하우들을 앞으로  낱낱이 공개해드릴게요. 이번주는 허벅지 지방을  확실히 불태울수 있는 동작을 알려드리구요, 제한된 지면에 다양한 동작을 한꺼번에 알려드릴 수 없으니, 저희 유튜브 채널(YOGASONG- HAYEON)  영상을 찾아보시면 더 다양한 운동법과 요가스트레칭을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채널 꼭 구독하시고, 따라하시다가 궁금한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릴 동작은 사이드킥(Side Kick)입니다. 승마살(엉덩이 허벅지 바깥)과 다리살을 뺴는 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HOW TO>>

  • 왼다리로 체중을 지지한 상태에서 오른다리를 옆으로 힘차게 킥해 올려줍니다.
  • 발끝을 당긴 플랙스(Flex)t상태로 올리되, 상체는 길어진 상태 그대로 꼿꼿이 펴줍니다.
  • 무리해서 다리를 높이 차기 보다는 다리가 엉덩이에서 더 길게 뻗으며 올려주도록 복부긴장 놓치지 않고 길게 차줍니다.
  • 10회 반복후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해주고 총 3세트 진행해주세요.

다음호에는 하체부종을 효과적으로 빼는 허벅지 스트레칭 동작을 갖고 찾아올게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도록  ‘요가쏭’이 늘 응원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