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뉴스 임시방문자 운전면허증 안내

임시방문자 운전면허증 안내

 

한인교육문화마당집, 1일 글렌뷰도서관서 웍샵

 

마당집1

마당집 신정경 담당자가 임시방문자 운전면허증 서류준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인교육문화마당집이 지난 1일 글렌뷰도서관에서 임시 방문자 운전면허증(Temporary Visitor Driver’s License/TVDL) 관련 웍샵을 실시했다.

이번 웍샵에서는 마당집 신정경 이민자 권익옹호담당자가 ▲일리노이주에 1년 이상 거주하는 자 ▲소셜시큐리티번호가 없는 자 ▲합법적인 비자나 신분이 없는 자 ▲유학생의 배우자 등이 받을 수 있는 합법적인 임시방문자 운전면허와 관련한 필기 및 실기시험 신청/예약방법, 한국어 시험신청 및 공부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TVDL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정경 담당자는 ▲TVDL은 취득후 3년간 유효하며 오직 운전면허증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ID(신분증)의 효력이 없다는 점 ▲일리노이에 최소 1년이상 거주를 입증하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할 것 ▲면허시험 합격후 면허증은 현장발급이 아닌 우편으로 발송돼 면허증을 받기 이전까지는 운전을 할 수 없다는 점 ▲TVDL 시험은 반드시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 해야하는 점 등 주의사항을 전했다. 그는 “많은 한인들이 정보공유에 있어 소극적이어서 좋은 정보가 널리 활용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마당집은 앞으로도 웍샵 개최 등 정보의 장 마련을 통해 한인 및 타인종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아울러 전했다.

이날 웍샵에 참가한 김철수(53, 버펄로그로브 거주)씨는 “TVDL 시험 신청을 위해 필요한 각 서류별 심사기준과 기간이 달라서 정확히 알고자 웍샵에 참가하게 됐는데 친절한 설명과 구체적인 정보를 얻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현우정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