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모든 성인 2차 부스터샷 검토”

711

오미크론 하위 변이 확산에
현재는 50세 이상에만 권고

연방 보건당국은 12일 코로나19 백신의 두 번째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2차 부스터샷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네 번째 접종을 뜻한다.
아시시 자 백악관 코로나19 대응조정관은 이날 보건당국이 모든 성인을 위한 2차 부스터샷 접종을 승인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방 식품의약국(FDA)과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이런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안다면서 “결정은 이들 기관에 달려 있다”고 언급했다. 연방 보건당국은 50세 이상 성인에게 2차 부스터샷을 맞으라고 권고한 상태인데, 이를 모든 성인으로 확대할 수 있다는 게 정부의 구상이다.
모든 성인으로 2차 부스터샷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은 한동안 안정적이던 코로나19 감염이 재확산하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는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로 전파력이 강력한 ‘BA.5’가 전체 감염의 65%를 차지하는 우세종이 되며 신규 확진자가 연일 늘고 있다. 존스홉킨스대에 따르면 최근 2주 동안 미국에서 공식 집계된 확진자는 하루 평균 약 10만7,000명이다.
하지만 실제 신규 감염자수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일례로 일상화된 재택 코로나 자가검사가 공식 집계에 잡히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신규 확진자는 집계치의 7배에 달한다는 워싱턴대 의대 산하 보건계량분석연구소(IHME)의 분석도 나온 상황이다. 연방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금까지 미국인의 67%가 완전한 기본 접종을 마쳤고, 부스터샷 자격이 있는 사람 중 34%만이 첫 번째 추가 접종을 했다.
하위 변이가 확산하자 연방 정부는 지난달 30일 이에 대비한 기존 백신 부스터샷을 갱신하라고 제약사에 권고하기도 했다.
하위 변이에 대비하는 한편 올해 가을과 겨울에 어떤 변이가 유행할지 알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