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SUV ‘GV80’ 나왔다

1032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제네시스 GV80 신차 발표회에서 이원희(왼쪽 세 번째) 현대차 사장 등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연합]

첫날 주문 올 목표 절반 넘어
노면소음 저감 등 최첨 사양
북미지역엔 여름께 출시 예정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첫 럭서리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V80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GV80(지브이 에이티)는 한국을 비롯, 미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벤츠·BMW 등 고급 수입차 브랜드의 대형 SUV와 경쟁하게 된다.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북미 지역에도 이르면 올해 여름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제네시스는 올해 한국 판매 목표를 2만4,000대로 세웠는데 출시 첫날 목표치의 절반이 넘는 주문이 들어와 폭발적인 인기와 관심을 반영했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GV80 3.0 디젤모델 공식 출시행사를 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브랜드의 첫 대형 고급 SUV로 큰 관심을 받는 GV80는 올해 개솔린 2.5와 3.5 터보모델로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이날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편의 사양을 담았다”며 “고객 요구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후륜구동 기반인 GV80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로 길 상태를 파악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함)이 처음 적용되고 험로 주행 모드가 있어서 동급 최고 주행성능을 갖췄다.
특히 주행 중 길에서 나는 소음을 실시간 분석한 뒤 반대 음파를 발생시키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이 세계에서 처음 적용돼 실내가 정숙하다.
운전석에 7개 공기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해서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됐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하는 시스템도 있다.
외관 디자인 방향은 ‘역동적인 우아함’이다. 앞부분엔 방패를 연상시키는 그릴(크레스트 그릴)과 램프 네 개(쿼드램프)가 상징이다. 뒷 부분엔 제네시스 상징(엠블럼)과 쿼드램프가 있다. 제네시스는 앞 뒤 쿼드램프가 만드는 ‘두줄’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설명한다고 밝혔다.
차체 외부 색은 카디프 그린,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등 11가지이고 내부 색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등 5가지 패키지가 있다.
운전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이 세계 최초로 적용돼서 운전자 주행성향을 차가 학습하고 비슷하게 자율주행을 구현한다. 충돌시 충격량에 따라 펴지는 압력을 제어하는 에어백이 10개 있고 측면 충돌시 탑승자간 충돌로 인한 상해를 줄이는 앞좌석 중앙 에어백도 장착됐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은 실제 주행영상 위에 가상의 안내선을 입혀서 길을 쉽게 찾게 해준다.
제네시스는 세단인 G70, G80, G90에 더해 GV80 출시로 다양한 차종을 구비하게 됐다. 올해 중형 SUV GV70를 내놓고 내년까지 전기차도 추가할 예정이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