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중 납치된 미 유치원 교사 알고 보니 ‘4조 원 상속녀’였다

701

지난 2일 조깅하다 차량에 납치
2주 전 조부의 기업체 상속받아

미국 테네시주(州) 멤피스의 한 유치원 교사가 이른 새벽 조깅하던 도중 납치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그런데 이 여성이 알고 보니 ‘억만장자’ 조부로부터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 가족은 제보자를 찾으며 현상금 5만 달러(약 6,800만 원)도 내걸었다.
3일 미국 NBC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4시 30분쯤 테네시주 멤피스대 인근에서 조깅을 하던 엘리자 플레처(34^사진)가 누군가에 의해 납치됐다. 멤피스 경찰은 플레처를 납치한 것으로 의심되는 차량을 발견해 운전자인 남성 1명을 구금해 조사 중이다.
경찰은 플레처가 몸싸움 끝에 차량에 강제로 태워진 것으로 보고 있다. 캠퍼스 인근에서 플레처의 부서진 휴대폰과 물병이 발견됐다고 언론들은 전했다.
멤피스의 한 초등학교 부설 유치원 교사인 플레처는 남편, 두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 그는 매일 아침 규칙적으로 조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플레처가 근무하는 유치원은 그가 실종된 사실을 아이들에게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플레처의 구체적인 신상이 공개돼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가 멤피스 소재 하드웨어 공급업체인 오길 주식회사의 창업자 조셉 오길 3세의 손녀인 것으로 밝혀졌다. 불과 2주 전 플레처는 조부가 세상을 떠나면서 그의 재산을 물려받았다고 한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