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부자유 여주인 도와 개근한

908
명예 대학 졸업장을 받은 안내견 그리핀과 견주 홀리.

안내견에 명예 대학졸업장 수여

휠체어에 의지한 채 생활하는 주인을 따라 대학 수업에 빠지지 않은 안내견이 명예 대학 졸업장을 받았다.

4살 된 골든 리트리버종 ‘그리핀’은 주인을 따라 대학 강의실에서 조용히 앉아 있는 것에서부터 직업 치료사 과정을 밟고 있는 주인의 현장실습 장소까지 따라가는 등 모든 걸 다했다고 AP 통신이 17일 전했다. 그리핀의 주인은 노스캐롤라이나주 윌슨에 사는 브리타니 홀리(25)로, 그는 뉴욕 포츠담에 있는 클락슨대 강의를 빠짐없이 들었다. 클락슨대는 뉴욕주도 올버니에서 240㎞ 거리에 있다.

홀리가 다음 달 졸업장을 받기로 돼 있는 것과는 달리 그리핀은 이미 지난주 말 명예 졸업장을 받았다. 클라크슨대 이사회는 “그리핀이 홀리를 위해 ‘특별한 노력과 꾸준한 헌신, 부지런한 봉사’를 다했다”고 명예 졸업장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홀리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리핀도 졸업하도록 밀어붙였다”면서 “그리핀은 내가 한 모든 것을 했다”고 말했다. 그리핀은 홀리를 위해 문을 열어주거나 전등을 켜는 것에서부터 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 물품을 가져다줬다. 무엇보다도 그리핀이 주는 감정적 편안함을 느낀 게 홀리로서는 가장 컸다. 홀리는 “자살 충동을 느꼈을 때 내게 도움을 줄 안내견을 찾게 됐다”며 “시도 때도 없이 몰려드는 엄청난 통증 때문에 늘 우울했고 불안했다”고 설명했다.

그리핀은 웨스트버지니아주 교도소 수감자들이 만든 안내견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받았다. 홀리는 “일부 안내견은 휠체어를 무서워하지만, 그리핀은 달랐다. 그리핀은 휠체어에 탄 내 무릎에 뛰어 올라와 얼굴을 핥는 걸 좋아했다”고 말했다. 홀리는 그리핀과 함께 부상 군인에 대한 정신치료 등을 지원하는 노스캐롤라이나 포트브래그에서인턴십을 했다. 홀리는 “직업을 구할 때 그리핀과 늘 함께하겠다는뜻을 밝힐 것”이라며 “그리핀 없이는 아무것도 할수 없다”고 전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