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구스 외투 강탈 범죄 증가

961
시카고의 캐나다 구스 매장.<캐나다 구스>

시카고지역서 최근들어 6건 신고

시카고에 강추위가 닥치고 보온성 높은 고가 외투를 입은 사람들이 늘면서 이를 노린 범죄도 급증, 당국이 골치를 앓고 있다.

24일 지역 언론 보도에 따르면, 23일 오후 8시30분쯤 시카고시 남부 차이나타운에서 캐나다 구스(Canada Goose) 외투를 입고 길을 가던 50대 남성이 총기를 든 2명의 남성에게 폭행을 당하고 외투를 강제로 빼앗기는 장면이 인근 폐쇄회로TV(CCTV)에 잡혔다.

경찰의 녹화 영상 분석 내용을 보면 흰색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 1대가 도로변에 멈춰서고 용의자 1명이 차에서 내려 피해자에게 다가가 총기로 위협하며 말을 건넨다. 이어 차 안에 있던 다른 1명이 가세해 피해자의 코트를 벗기고, 운전자가 가까이 붙인 차에 올라타 도주한다. 피해자는 달아나는 차를 바라보며 그저 멍하니 서있다.

이로부터 20여분 후 첫번째 사건 발생 장소로부터 단 한 블럭 떨어진 곳에서 23세 남성이 총기로 위협하는 두 남성에게 캐나다 구스 외투를 빼앗기는 사건이 또 발생했다. 경찰은 캐나다 구스 외투를 입고 있다가 강도 표적이 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지난 주에 시카고지역에서 신고된 건수만 6건이라고 밝혔다. 이어 “등교길 학생이 총기 위협 속에 캐나다 구스 브랜드 외투를 강탈당한 일도 있었다”며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캐나다 구스 측은 자사 상품에 대해 “패션 브랜드가 아니라 극지방 탐험가들을 위해 제작된 비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으나 1천달러 이상의 가격에 캐나다 출신 유명 래퍼 드레이크, 미국 모델 겸 배우 케이트 업튼, 영국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 등 유명 인사들이 이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소셜미디어에 노출되면서 절도범들의 주요 범죄 대상 품목이 됐다.<연합>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