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틱톡 인수전, 월마트도 가세

641
월마트가 틱톡 인수전에 가세해 MS와 협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로이터]

MS와 협력 추진···매각 협상 막바지
인수가는 200억∼300억달러 추산

미국의 유통기업 월마트가 중국의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틱톡 인수전에 가세했다.

월스트릿저널(WSJ)은 27일 월마트가 틱톡 인수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사실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월마트는 성명을 통해 전자상거래와 광고를 통합한 틱톡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틱톡 인수가 온라인 장터와 광고 시장뿐 아니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MS와 파트너로 틱톡을 인수한다면 국가안보 위협에 대한 미국 정부의 우려도 불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월마트는 MS의 클라우드 기반 기업 솔루션을 이용하는 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퇴출 위기에 처한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는 현재 MS, 오라클 등과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다.

MS가 틱톡 인수전에 먼저 뛰어들었지만, 최근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관계가 두터운 래리 엘리슨이 창업한 오라클도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CNBC는 이날 소식통을 인용해 틱톡의 매각 협상이 막바지 단계에 접근했으며 이르면 다음 주께 협상 타결 소식을 발표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전날 보도된 케빈 메이어 틱톡 최고경영자(CEO)의 사임 결정도 당초 다음 주 매각 협상 타결 소식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었다는 것이다.

틱톡은 아직 매수자를 결정하지 못한 채 여전히 MS-월마트 컨소시엄의 제안과 오라클의 제안을 논의 중이다.

소식통은 틱톡이 미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의 사업을 모두 합쳐 200억∼300억달러 가격대에 매각할 것으로 보이지만 인수가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