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성소수자 클럽서 총격난사로 23명 사상

479

19일 콜로라도주의 성 소수자 클럽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다쳤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22살 남성 앤더슨 리 올드리치는 전날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클럽 Q’에서 손님들을 향해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 클럽 Q는 게이와 레즈비언 등 성 소수자들을 위한 나이트클럽으로, 사건 당시 이곳에서는 각종 폭력에 희생된 트랜스젠더들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리던 중이었다.

올드리치는 이 클럽에 들어서자마자 장총을 난사했다. 이 총격으로 최소 5명이 현장에서 숨졌고 18명이 다쳤다. 이번 총격은 2016년 이후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성 소수자 공격 사건이다. 2016년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발생한 게이 나이트클럽 총격에서는 49명이 숨졌다.
수사 당국은 증오범죄 여부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FP 통신은 매년 11월 20일은 트랜스포비아(성전환자에 대한 적대적인 태도) 폭력으로 사망한 사람을 기리는 날이라며 트랜스젠더 추모의 날 행사를 위해 클럽에서 행사가 열린 가운데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게이 성 소수자기도 한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성명을 통해 “끔찍하고 역겹고 충격적인 사건”이라며 “용감한 사람들이 총격범을 막았다”고 말했다.

클럽 Q는 이번 총격에 대해 성 소수자를 겨냥한 ‘무분별한 혐오 공격’이라고 규탄했다. 이 클럽은 성명에서 “우리 커뮤니티를 향한 무분별한 공격에 절망하고 있다”며 “총격범을 제압해 혐오 공격을 끝낸 영웅적인 손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