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센터 HBIA(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프로그램 접수시작

1011

HBIA (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42세 이상 저소득층 성인대상
신분에 관계없이 의료보험 혜택

지난 1일부터 42세 이상 성인 이민자 대상 건강 보험 혜택 접수가 시작되었다.
2022년 7월 1일부터 시카고,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 이상 저소득층 성인들은 이민 신분에 관계 없이 의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지난 3월 말 부터 55세 이상 대상자에 한해 확장된 본 법안은 단계적인 법안 개정을 거쳐 42세이상 대상자들까지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확대 되었다.

하나센터는 건강 및 의료 서비스 이용을 중요도 1순위로 생각하시는 만큼, 하나센터와 함께 연대하는 많은 단체들이 지난 7년간 일리노이 주 정책 옹호 활동을 계속해온 결과라고 전하며 본 법안 확장에 멈추지 않고, 일리노이주 모든 사람들이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시작된 HBIA (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프로그램은 연방 메디케이드와 비슷한 의료 보험으로 의사 진찰 및 병원 방문, 건강 진단 테스트, 물리치료 및 직업 치료와 같은 재활 서비스, 정신 건강 및 약물 사용 장애 서비스, 치과 및 시력 검진, 의약품 처방 등을 포함한다.

HBIA 프로그램은 보험 가입 신청 날짜부터 3개월 이전까지의 병원 진단에 대해 청구도 가능하다.
HBIA 신청 조건은 ▲일리노이주 거주▲42세에서 64세 사이 (65세이상은 이민자 노인건강 보험 혜택 적용) ▲연방 메디케이드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이민 신분▲월 소득이 연방 빈곤선 138% 이하(1인 가구 소득 기준 월1,563달러) *요양시설 서비스 및 홈케어/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는 현재 적용 대상이 아니다.

신청방법은 하나센터 대표번호 773-583-5501로 전화 혹은 하나센터 홈페이지(https://hanacenter.org/support)를 통해 접수 예약 가능하며 웹사이트(abe.illinois.gov)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스페인어로도 제공) https://www.findahealthcenter.hrsa.gov/에서 근처 건강 센터 찾아볼 수 있고 접수 도우미와 무료 예약은 https://widget.getcoveredamerica.org/get-covered-illinois/에서 가능하다.<박수아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