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 알리고 우정 쌓고”

580
2022 글로벌 잉글리시 리더십 캠프 참가 학생들. 앞줄 맨 오른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현지(청담아이가르텐유치원), 정하연(서원초5), 박하준(KIS한국국제학교3), 김융(NLCS제주초3), 구임수 세계예능교류협회 회장, 권연제(배곧초5), 고준형(연희중1)군.

세계예능교류협 대표단 방미
무용 공연·문화홍보 스피치
삼호관광 항공·투어 후원

한미친선교류 증진 및 대한민국 문화홍보를 위한 한국 예능단 미주공연 및 2022 글로벌 잉글리시 리더십캠프가 지난 26일 할리웃 하이스쿨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의 문화를 미국인들에게 알리고 한미친선교류를 도모해온 한국 예능단 무용단원들의 공연과 문화홍보스피치 행사가 4부에 걸쳐 진행되었다.
한국 예능단은 사단법인 세계예능교류협회(회장 구임수)가 주최한 대한민국 학생 예능 경연대회 스피치, 무용, 미술, 음악 등의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수상자들로 구성돼 있다.
행사를 끝내고 본보를 찾은 이현지(청담아이가르텐유치원), 정하연(서원초5), 박하준(KIS한국국제학교3), 김융(NLCS제주초3), 권연제(배곧초5), 고준형(연희중1) 등의 단원들은 “미국에 직접 와서 한국 알리기의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보람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세계예능교류협회 구임수 회장은 “1984년부터 한국 예능단을 통한 한국문화 홍보와 국제 교류 사업을 진행해왔고 팬데믹으로 중단된 ‘대한민국 문화홍보’를 위한 해외공연 행사를 3년 만에 다시 실시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국 예능단 대표단의 미국 방문은 삼호관광에서 항공편과 투어 등 미국 체류 경비를 특별후원하고 있다.
<하은선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