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경제인·바이어 1,000여명 한자리에

812
14일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호텔에서 국내외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개회식 만찬에서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라스베가스에서 개막

73개국 144개 지회 참가
한국 중기 판로개척 지원
취업 컨설팅·앱 설명회도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하용화)가 주최한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4일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호텔에서 전 세계 73개국 144개 지회의 한인 경제인들 700여명과 해외바이어 300명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한인 경제인과 전 세계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공유가치를 실현하다’라는 대주제 아래 무역, 투자,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 등 상생발전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개회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김완중 LA 총영사가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재외동포 경제단체지원을 확대하고 차세대가 서로 소통하며 더 많은 창업기회를 가지도록 할 것”이라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통해 기업들이 더 자유롭게 미국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모국 경제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모국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가 활짝 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함께 하는 옥타, 힘있는 옥타, 자랑스러운 옥타를 구현하기위해 지난 1년간 힘차게 달려왔으며 앞으로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국회의장 공로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코트라 사장 표창, 국회 해외동포 무역경제포럼 회장 표창 수여식이 열렸다.
LA에서는 장우상 월드옥타 초대회장, 고석화·정진철 전 월드옥타 회장, 김무호 LA 옥타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까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과 바이어가 교류하는 ‘기업교류회’와 한국 테크노파크 진흥회, 한국수산회, 중소기업 중앙회, 월드옥타 해외지사회 사업 참여기업 등 국내 중소기업 70여개 사가 참가하여 ‘수출상담회’, ‘글로벌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전 세계 어디에서도 회원 간 비즈니스와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월드 옥타 App 설명회를 진행하고 모국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 부산진해자유구역청과 코트라 IKP가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다.
<라스베가스-박흥률 특파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