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로윈 어린이 안전사고 요주의!

1006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핼로윈 데이가 오는 31일로 다가온 가운데, 일리노이주내 경찰 및 소방당국이 핼로윈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발표하고 주민들에게 안전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경찰은 ‘트릭 오어 트릿’에 나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주의를 환기시켰으며, 소방당국은 핼로윈 시즌에 가정에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며 핼로윈 장식시 주의를 촉구했다. 관계자들은 “특히 올해 핼로윈은 주중이 아닌 토요일과 겹쳐 관련 파티 등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등 위험도 늘어날 수 있어 부모들은 자녀의 안전을 위해 특별히 신경을 써야한다”고 강조했다.

당국은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트릭 오어 트릿’은 혼자가 아닌 반드시 부모나 다른 어린이들과 함께 다니게 할 것 ▶운전자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아이들이 손전등 등 반사체를 휴대하도록 할 것 ▶익숙한 주변 이웃집만 돌아다니고 전등이 켜진 집만 들어갈 것 ▶핼로윈 복장은 가능한 밝은 색상을 입을 것 ▶보행시 차도가 아닌 인도로 걷게 할 것 ▶‘트릭 오어 트릿’에서 가져온 캔디는 항상 부모가 검사한 후 먹게 할 것 등을 조언했다.

핼로윈은 연간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 뉴 이어스 데이 등과 함께 양초 관련 화재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4대 휴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화재사고보고시스템에 따르면 매년 불에 타기 쉬운 핼로윈 장식들이 900가구 이상이 화재사고를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절반에 가까운 41%가 전등이나 양초, 히터 등과 가까이 있어서 난 사고로 집계됐다.

한편 한인들이 많이 사는 북서부 서버브 타운별 ‘트릭 오어 트릿’ 허용 시간대는 다음과 같다. ▲Arlington Heights: 3 to 7 p.m. ▲Buffalo Grove: 2 to 7 p.m. ▲Des Plaines: Anytime until dusk ▲Elk Grove Village: 1 to 8 p.m. ▲Hoffman Estates: 3 to 7 p.m. ▲Mount Prospect: 3 to 8 p.m. ▲Palatine: 3 to 7 p.m. ▲Rolling Meadows: 3 to 8 p.m. ▲Schaumburg: 2 to 7 p.m. ▲Wheeling: 3 to 7 p.m.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