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흥미진진한 예고편

0
1076

서도권 목사(크로스포인트교회) 

영화를 관람 할 때 마다 본 영화를 상영하기 전에 관람자들에게 앞으로 상영될 영화의 대양한 정보를 모아 광고를 목적으로 영상과 메시지를  짤막하게 함축시켜 편집해 놓은 예고편들을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극장이나 영화사 입장에선 제작중인 작품을 미리 알리며 다양한 계층의 관객들의 반응을 시험해 보고 관람자의 입장에서 앞으로 상영될 영화에 대한 정보와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도 새로운 일,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실 때, 사람들이 전에 보고 듣거나 상상 할 수 없는 기적을 예고편처럼 보여 주셨습니다.

창세기에는 없던 기적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출애굽을 하면서 모세를 통하여 나타났습니다. – 애굽 장자들을 싹쓸이 하고 유대인들을 내 보낸 유월절, 홍해가 갈라지고 불기둥 구름기둥, 만나와 메추리기, 바위에서 솟아나는 물 …. , 또 엘리야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를 열며 보여 주셨던 기적들 – 사르박 과부의 아들을 살림, 요단강의 갈라짐, 불 말과 불 병거 그리고 승천 …. , 본편을 기대하게 합니다.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수많은 기적들 – 물을 포도주로 변화 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귀머거리가 듣고, 벙어리와 어눌한 사람이 정상적으로 치료 되어 말을 하는가 하면, 앉은뱅이가 일어나 걷고, 소경이 눈을 뜨며 혈루 증 환자, 중풍병환 자, 귀신들린 자, 심지어 죽은 사람까지도 살아나는 기적이 줄을 이었습니다.  자연과 물고기 떼들의 순종,  오천 명이 배불리 먹고 남는 오병이어 까지, 가히 상상 할 수 없는 기적들이 연속적으로 3년 내내 터진 것입니다.

구약성경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소경에 관한 기록들 – 모세 오경을 시작으로 시가서, 역사서, 예언서, 등에 이르기까지 성경 전체에 골고루 여러 차례 기록되어 낯익은 단어지만, 소경이 눈을 뜬 기적은 신약성경 복음서에 처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십자가에 달려 돌아 가셨다가 장사 된 후 삼일 만에 부활하시는 것으로 메시아의 지상 활동의 기적은 ‘피크’를 이뤘고, 앞으로 이루어 질 일들을 예고했습니다.

부활하신 40일 후 승천 하셔서 약속대로 보혜사를 보내서 사도들 손에서 이어졌던 기적들 – 120명에게 한꺼번에 터진 방언, 나면서부터 앉은뱅이가 ‘점프’해 일어나고, 각종 병에 거린 사람들과 귀신들린 사람들은 물론 베드로의 그림자만 스쳐도 다 치료되는 기적 또 바울의 기적들 ….. 성령께서 바통을 이어 받아 하나님의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종인 제3의 인종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한 본편의 시작입니다!  오늘 세계 속의 그리스도인들은 자신들의 나라에 살지만 나그네와 행인이라고 믿고 언젠가 본향을 찾아가는 순례자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지자들의 예언은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과 그의 활동에 대한 예고편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활동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보여주신 하나님의 계획 뿐 아니라 앞으로 세상에서 전개 될 모든 일들의 예고편입니다. 그리고 그가 말씀한대로 모든 일들이 진행되어 왔고, 현재도 진행 중이며 또 앞으로 계속 진행되어 갈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메시아의 기적을 보고 듣고 배워 알고만 있다면 우리를 향하신 본편은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나라를 세워 가실 본편의 주인공이 바로 우리들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