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들리, 허쉬 포함 아이스크림 리콜

73

▶리스테리아 오염 우려로

Totally Cool, Inc.가 생산한 아이스크림 제품들이 리스테리아 오염 우려로 전면 리콜 조치에 들어갔다. 이 회사는 프렌들리(Friendly’s), 허쉬(Hershey’s), 그리고 컴벌랜드 팜스(Cumberland Farms) 등의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적으로 유통되었으며 매장과 직배송을 통해 판매되었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영향을 받은 제품들의 날짜 및 공장 정보가 포함된 라벨과 사진을 제공했다. 이 정보로 리콜 대상 제품을 식별할 수 있다. FDA에 따르면 리스테리아는 어린이, 노약자, 그리고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심각하고 때로는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건강한 사람들은 고열, 심한 두통, 경직,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 단기적인 증상만을 겪을 수 있지만 임산부에게는 유산이나 사산을 유발할 수 있다.

현재까지 보고된 질병 사례는 없지만 Totally Cool, Inc.는 FDA 샘플링에서 리스테리아균이 검출된 후 해당 제품들의 생산 및 유통을 중단했다.
FDA는 “회사는 현재 조사를 계속 진행 중이며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Totally Cool, Inc.에서 생산한 다른 제품들은 이번 리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은 최근에 구매한 해당 제품을 구입처에 반품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Totally Cool, Inc.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중부 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410-363-7801로 전화하거나 regulatory@totallycoolicecream.com으로 이메일을 보내 문의할 수 있다.

<취재팀>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