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의 한 지역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34위에 올랐다. 영국의 글로벌 여행 가이드 타임아웃이 전세계 현지 전문가들의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38곳을 선정했다.
타임아웃에서 선정한 곳은 시카고의 노스사이드(North Side)의 로건 스퀘어(Logan Square)다. 해당 매체는 이 지역을 시카고에서 가장 유명한 바와 레스토랑으로 가득한 ‘고퀄리티 문화허브’라고 극찬했다.
로건 스퀘어는 밀워키 애비뉴(Milwaukee Avenue)를 따라 비즈니스 지구까지 걷기 좋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로건 대로에 늘어선 역사적인 석회암 집들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타임아웃은 시카고 방문객들에게 날씨가 좋을 때 이 곳을 방문해 야외 식사, 농산물 직판장, 사진 찍기 좋은 동네를 즐길 것을 추천했다.
타임아웃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로 추천한 미국내 다른 지역은 아래와 같다.
5위 – 오리건주 포틀랜드의 컨스(Kerns, Portland, Oregon)
12위 –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리틀 리버(Little River, Miami, Florida)
17위 – 뉴욕 브루클린의 플랫부시(Flatbush, Brooklyn, New York)
26위 –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이스트 할리우드(East Hollywood – Los Angeles, California)
29위 – 워싱턴 DC의 마운트 플레전트(Mount Pleasant – Washington, D.C.)
32위 –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브루어리타운(Brewerytown, Philadelphia, Pennsylvania)
38위 – 매사추세츠주 서머빌(Somerville, Massachusetts)
타임아웃은 1968년 런던에서 창간된 글로벌 여행정보지다. 사람들이 곳곳에 흥미롭고 새로운 도시문화를 발견하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현재는 전세계 도시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59개국 333개 도시에서 최고의 음식, 음료, 문화, 예술, 음악, 연극,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 등 현지인들이 직접 발굴한 내용을 취합하여 소개하고 있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