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한인회 최은주 회장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석 후 귀환

200

시카고를 대표하여 지난 4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석한 후 시카고로 귀환한다.
이에 앞서 최 회장은 현충사를 방문하여 호국영령들을 가슴으로 접했으며, 청룡부대를 방문하여 든든한 한국의 국방력을 견학하기도 했다.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는 전세계 한인회장 및 대륙별 한인회연합회 회장과 임원, 그리고 국회, 정부, 유관기관 등에서 참석, ‘자랑스런 우리동포, 함께 가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하에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우원식 국회의장, 김석기 외교통일위원장, 한동훈 국민의 힘 대표 외 배현진, 이기현 국회의원 그리고 김영근 재외동포센터장 등 재외동포청 관련인들이 많이 참석했다.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설명회, 한인회장의 밤, 정부와의 대화(재외동포청, 법무부, 통일부 등), 지역별 한인토론, 한인회 우수사업 사례발표를 하고, 마지막 날 한덕수 국무총리의 기념사에 이어 유공자상을 포상하면서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을 마쳤다.

시카고한인회도 2024년도에 들어와서 집중으로 시행한 시카고지역의 난민, 소외계층, 고령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공공외교를 수행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동포들에게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에 대한 소개 자료를 제출, 기념식 책자에 수록 되기도 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가 제출한 ‘4년여에 걸쳐서 완공된 한인회관 건물의 구입 및 리모델링 사례(총 4.1Mil 규모)’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한인회장의 밤’ 행사 순서에 시카고 한인회 최은주회장이 선발이 되어 간단한 시카고의 한인회 역사 및 현재의 시카고동포사회의 현황을 소개하였고, 각국에서 동포들을 위하여 봉사하고 차세대의 교두보 역할을 묵묵히 하고 있는 세계의 한인회장들을 대변하는 노래라고 생각되는 ‘Bridge over troubled water’ 곡을 미국의 타지역 회장들과 함께 불러서 시카고를 알리는 데 역할을 했다.
이 이외에도 유관기관 상설 홍보관에서는 재외동포들이 궁금해 하는 한국의 정책 등을 홍보하였는데, 재외동포청에서 관리하는 민원콜센타를 이용하면 해외동포들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접속방법은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 02-6747-0404 / QR 무료전화 또는 채팅상담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제공 시카고한인회>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