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주에서 가장 조용한 도시들은 역사와 문화유산에 흥미를 느끼는 여행객에게 평온함과 즐거움을 모두 선사한다. 시카고와 스프링필드의 대도시 외곽에 위치한 프린스턴, 나부, 제네바 같은 여행지에서는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조용한 마을이 선사하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드스탁과 같은 곳은 흥미로운 볼거리로 가득친 특별한 장소가 있고, 풀턴과 같은 곳은 네덜란드와 같은 먼 나라의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알톤과 갈레나에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유적지가 있다.
여행 전문지 월드아틀라스에서는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한적하고 조용한 도시 7곳을 소개했다. 오늘은 2곳만 전한다.
Galena
갈레나(Galena)는 역사적이고 경치 좋은 명소로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작은 마을이다. 방문객들은 옛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한 여러 주택과 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역사적인 거주지 중에는 다울링 하우스와 율리시스 그랜트 홈이 있는데, 후자는 미국 남북전쟁에서 승리한 율리시스 그랜트에게 갈레나 주민들이 선물한 집이다. 아이오와와 위스콘신 주 경계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갈레나는 다른 주와 경치 좋은 풍경을 공유하고 있다. 캐스퍼 블러프 랜드 앤 워터 리저브(Casper Bluff Land & Water Reserve)의 호스슈 마운드(Horseshoe Mound) 보호구역과 다른 기념용 마운드 꼭대기에서 대지의 지형을 감상할 수 있다.
초여름에 열리는 그레이트 갈레나 벌룬 레이스(Great Galena Balloon Race) 기간에는 이 지역을 더 잘 볼 수 있다. Galena General’s Parade가 팡파르와 활동으로 마을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 갈레나의 성 패트릭데이를 놓치지 말자.
갈레나에서 더 길고 행복한 휴가를 보내려면 호텔 갈레나(Hotel Galena), 아스펜 하우스(Aspen House) 또는 어 그레이트 이스케이프(A Great Escape)와 같은 곳에서 객실을 예약하라고 월드아틀라스는 전했다.
Woodstock
계절은 바뀌고 시간은 흘러가지만, 작은 마을 우드스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평화와 평온함이 있다. 대도시 시카고에서 불과 6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우드스탁은 타임루프 영화 ‘성촉절(Groundhog Day)’의 목가적인 배경이 된 마을로 많은 방문객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제로 펑크수토니 필(Punxsutawney Phil)이라는 수수께끼의 성촉을 통해 올해도 봄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다.
오페라 하우스에서 지역 공연이나 영화를 관람하는 것도 좋다. 체리트리 인 베드 앤 브렉퍼스트(Cherry Tree Inn Bed and Breakfast)와 같은 숙박시설에서 꿈같은 저녁을 보내고 나면 상쾌한 기분이 상쾌해진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