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dy’s
시카고 애슬레틱 어소시에이션 호텔(Chicago Athletic Association Hotel) 꼭대기에 위치한 신디스(Cindy’s) 루프탑 앤 바는 아름다운 도시 전망과 제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트렌디하고 세련된 장소다.
Rooftop at Nobu Hotel
웨스트 루프 지역의 명소인 이곳에는 멋진 야외 테라스와 라운지가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스카이라인 전망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 노부 마츠히사의 스시 및 기타 요리로 호평을 받고 있다.
Piccolo Sogno
아름다운 녹지와 은은한 스트링 조명으로 덮인 정원 파티오가 있는 리버 웨스트(River West)에 있는 이 곳은 경치 좋은 야외 공간에서 이탈리안 요리를 제공한다.
The Warbler
링컨 스퀘어(Lincoln Square)의 워블러는 야외에서 미국식 요리를 즐기며 새를 테마로 한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넓은 파티오를 제공한다.
Big Star
빅스타(Big Star) 시카고는 위커 파크(Wicker Park), 리글리빌(Wrigleyville), 웨스트 타운(West Town)에 위치한 가장 잘 알려진 레스토랑 중 하나다. 레스토랑 자체에서 “혼키톤크 행아웃(honky-tonk hangout)”이라고 설명하는 빅스타는 마가리타부터 위스키까지 다양한 음료와 함께 전통 멕시코 음식을 제공한다. 활기찬 파티오가 있어 캐주얼한 식사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다.
The Duck Inn
브리지포트에 위치한 이 식당은 오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요리를 제공하지만 오리가 포함되지 않은 샐러드, 샌드위치, 애피타이저도 맛볼 수 있다. 고풍스럽고 편안한 파티오는 이 독특한 요리를 맛보기에 완벽한 장소다. 파티오에는 시카고의 차가운 공기가 다시 들어올 때를 대비해 히터가 설치돼 있다.
Pizzeria Portofino
리버 노스(River North)의 또 다른 명소인 피제리아 포르토피노(Pizzeria Portofino)는 맛있는 이탈리아 요리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는 강변 파티오로 유명하다.
BLVD
BLVD는 시카고 웨스트 루프에 위치한 스테이크 하우스지만, 할리우드의 상징적인 선셋 블러바드(Sunset Boulevard)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스스로를 소개한다. 멋진 파티오, 고전적인 미국식 요리를 새롭게 재해석한 요리, 다양한 음료 메뉴로 여름에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이다.
RPM Seafood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해산물, 샐러드, 수제 빵을 맛볼 수 있는 클래식 레스토랑 RPM Seafood다. 리버 노스(River North)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유명한 시카고 강변의 파티오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Offshore Chicago
세계에서 가장 큰 루프탑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이 식당은 네이비 피어 꼭대기에서 멋진 전망을 자랑한다. 고객들은 풀서비스 바에서 캘리포니아 요리와 함께 시카고의 대표적인 야외 식사를 즐길 수 있다.
Avli
Avli는 시카고 전역에 여러 지점을 두고 있지만, 루프탑 위치는 레이크사이드 이스트(Lakeside East)에 있다. 이곳에서는 지중해 요리와 스페셜티 칵테일부터 그리스 증류주까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Vu
지상 22층에 위치한 뷰(Vu) 루프탑은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창의적인 칵테일과 고급스럽고 편안한 요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아침 식사부터 브런치, 저녁 식사, 저녁 식사 후, 심야를 위해 특별히 만든 안주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Chateau Carbide
미시간 애비뉴(Michigan Avenue)의 더 펜드리(Pendry) 루프탑에 위치한 샤토 카바이드(Chateau Carbide)는 시카고의 아름다운 전망과 스페셜 칵테일, 가벼운 스낵을 제공한다.
Reggie’s
사우스 루프에 위치한 레지스(Reggie’s)는 음악 애호가들이 꿈꾸는 바와 그릴이 있는 곳이다. 레스토랑에는 21개 이상의 ‘Trainwreck Roof Deck’가 있으며, 게임기와 더운 여름날을 위한 풀 스트링 샤워 시설, 8개의 평면 스크린 TV를 갖추고 있다.
Gibson’s Italia
이탈리아 음식과 전통적인 미국식 스테이크하우스 요리를 결합한 고급 레스토랑인 깁슨스 이탈리아(Gibson’s Italia)는 도시 스카이라인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을 갖추고 있다.
Aba
지중해 요리로 유명한 아바(Aba)는 풀턴 마켓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울창하고 편안한 루프탑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Taxim
위커 파크의 그리스식 명소인 이 레스토랑은 “옥상정원”이라고 불리는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밀워키 애비뉴를 바라보며 그리스 와인을 마시고 제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Lonesome Rose
로건 스퀘어(Logan Square)와 앤더슨빌(Andersonville)에 위치한 이 텍스 멕스(Tex-Mex) 식당은 루프탑 좌석에서 스페셜티 칵테일과 전통적인 인기 메뉴와 함께 기본을 아름답게 완성한 레스토랑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El Barco Mariscos
웨스트 타운에 있는 엘 바르코 마리스코스(El Barco Mariscos)는 해산물 요리와 함께 멕시코 요리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새우요리 뿐만 아니라 굴이나 문어 요리도 주문할 수 있다. 레스토랑의 파티오 공간에서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Parson’s Chicken and Fish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 우산과 다양한 메뉴로 꾸며진 클래식한 파티오 분위기를 원한다면 로건 스퀘어, 링컨 파크 또는 앤더슨빌에 있는 파슨스 치킨 앤 피시(Parson’s Chicken and Fish)를 방문해보자.
Volo
로스코 빌리지에 위치한 볼로(Volo) 레스토랑 앤 와인바는 2023년 시카고 리더가 선정한 ‘시카고 최고의 와인바’로 뽑혔다. 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곳은 공유 가능한 음식과 페어링할 수 있는 긴 와인 리스트를 제공한다. 레스토랑의 실내 공간도 있지만 진정한 주인공은 파티오로, 시카고 매거진에서 ‘숨겨진 도시 파티오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Z Bar
리버 노스의 페닌슐라 시카고 6층에 위치한 Z 바는 시카고 도심의 멋진 전망과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클래식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