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치킨, 건강 퓨전 요리로 한 단계 도약
치킨 팬케익, 해신탕, 안동찜닭, 양념게장 등 ‘인기’
하노버 팍에 위치한 바삭하고 육즙 가득한 치킨 요리로 입소문난 ‘타이거 치킨’이 이번엔 색다른 매뉴를 선보인다.
기존의 인기 치킨 메뉴에 더해 9가지 건강식 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며 고객의 입맛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지겠다는 포부다.
샴버그, 베링턴 인근 도시 하노버 팍에 자리잡은 타이거 치킨은 오픈 초기부터 바삭한 튀김옷과 풍부한 육즙으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김민희 대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맛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리”를 고민하며 새로운 변화를 모색했다.
“치킨은 맛있지만, 튀김은 건강에 부담이 될 수 있잖아요. 그래서 튀김 대신 구이 방식을 택했어요. 사용하는 기름도 대파와 각종 채소를 넣어 정화한 ‘건강 오일’을 씁니다.”
김 대표는 한국 요리연구가이자 암환자 영양식 전문가로 잘 알려진 언니의 도움을 받아, 건강식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미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전통 한식의 깊은 맛을 재현하기 위해, 한인 마켓은 물론 타민족 마켓까지 샅샅이 돌며 재료를 구하며 연구했고, 건강과 맛을 동시에 사로잡는 메뉴들이 탄생했다.

대표 메뉴 중 하나는 ‘치킨 팬케익’. 각종 야채를 베이스로 구운 치킨을 메인으로 얹고, 딸기와 특제 소스로 상큼함을 더했다. 여기에 된장 소스와 흑임자 소스를 곁들여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김 대표는 “이 메뉴는 한국과 미국을 통틀어 최초로 선보이는 건강 퓨전 요리”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주목할 메뉴는 바다의 신 용왕도 즐겼을 법한 보양식 ‘해신탕’. 어린 닭과 전복, 낙지, 새우, 통마늘 등 원기 회복에 좋은 재료들이 듬뿍 들어간 이 국물 요리는 닭 특유의 고단백 성분과 해산물의 영양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직접 냄비를 가져오는 고객에게는 타이거 치킨 특제 육수를 추가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버섯전골 ▲묵은지 닭찜 ▲안동찜닭 등 건강을 위한 다채로운 치킨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요리는 ‘타이거 치킨 밀키트’로도 구입 가능하다. 용기를 가지고 오는 손님에게는 추가 육수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들고 다니기 간편한 ‘치킨 샌드위치’와 천연 재료로 만든 샐러드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김 대표가 자랑하는 양념게장은 하루 전에 예약해야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손님들에게 보다 깊고 진한 맛을 드리고 싶어요. 하루 숙성된 게장은 감칠맛이 정말 다르거든요.”
건강한 식단이 점점 더 주목받는 요즘, 타이거 치킨의 이러한 변화는 더욱 반갑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타이거 치킨의 메뉴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타이거 치킨은 샴버그와 베링턴 지역뿐만 아니라 윌링 지역에서도 차량으로 30분 거리.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선 이 정도 거리는 전혀 멀지 않다”는 단골 고객들의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
타이거 치킨
주소: 7452 Barrington Rd, Hanover Park, IL 60133
전화: 630-855-3851
웹사이트: toasttab.com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