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원

 

 

 

 

 

14일 열린 한사원 정기 포럼 1부에서 주제 발표한 강영수<앞쪽 좌측> 코트라 관장과 이재근 전 무역인협회장이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인사회연구원 주최, 전문가 초청 정기 포럼

 

시카고지역 한인 전문가들을 초청해 2015년 경제·금융 시장을 전망해보는 포럼이 열렸다.

한인사회연구원(이하 한사원/회장 이진만 드폴대 교수)은 지난 14일 오후, 글렌뷰도서관에서 2015년도 전반기 정기포럼을 개최했다. 추운 날씨속에서도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포럼은 1부 순서로 강영수 코트라 관장이 ‘한-미 FTA 체결이후의 양국 비즈니스 변화’, 이재근 전 한인무역인협회장이 ‘셰일개스 개발과 미국의 경제전망’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2부에서는 배윤택 루이스대 금융학 교수의 ‘2015년 금융시장 전망’, 월터 손 전 한인부동산인협회장의 ‘2015 시카고지역 부동산 시장 전망’, 이평무 한사원 부회장(BBCN 중서부 본부장)의 ‘2015년 시카고 한인경제 전망’이란 주제 강연이 이어졌다. 각 주제 발표후에는 강사들과 참석자들간의 공개토론 순서도 마련됐다. 공개토론에서는 이날 발표된 주제와 관련된 질문들이 쏟아져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강사들이 발표한 자료들이 매우 유익했다며 입을 모았다.

한편 한사원은 시카고 한인커뮤니티 현안과 관련된 각종 데이터들을 분석, 발표함과 아울러 매년 두차례에 걸쳐 각 분야에 종사하는 한인전문가들을 초청해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포럼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 한사원을 통해 발표된 다양한 연구자료는 웹사이트(www.hansainstitute.org)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문의: 312-725-4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