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규(앞줄 가운데) 신임회장을 비롯한 강원도민회 13대 임원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중서부 강원도민회, 14일 회장 이·취임식
신승규 회장을 비롯한 중서부 강원도민회 제13대 임원진이 출범했다.
강원도민회는 지난 14일 나일스 장충동식당에서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환영사(이성근 사무총장), 12대 김병선 회장 이임사, 13대 신승규 회장 취임사, 남진상 북미주강원도민회 총회장 격려사, 축사(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문순/정관표 대독), 감사패 증정(김병선), 내외빈 소개(최태강 이사장), 강원도민회 집행부 및 이사 소개, 강원도의 노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승규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협회를 위해 수고해주신 김병선 전임 회장과 임원진에게 감사를 전한다. 임기동안 도민화합과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선 직전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노력해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앞으로도 고국과 강원도, 그리고 도민회 발전을 위해 새 임원진을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남진상 총연 회장은 “강원인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훈훈한 고향의 정을 나누며 지역사회 봉사단체로 계속 발전하길 기원한”고 말했다.
한편 13대 임원진은 ▲회장 신승규, ▲부회장 김재영·조정숙 ▲이사장 최태강 ▲사무총장 이성근 ▲재정 임기철 ▲문화공보 최동춘 ▲감사 박종호 ▲해외협력관 홍성열 ▲고문 김병선·김희배·김영환·김응진·김한영·마정음·원현묵·정관표·홍성열 등이다.<홍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