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아의 건강밥상] 셀러리 들깨 나물

4358

서정아 요리연구가

새로운 계절이 두 팔 벌려 반긴다. 뜨거운 태양은 눈부신 초록을 만들어 가고 6월의 햇살이 힘차게 손짓하는 여름으로 가는 길목에 서 있는 요즘이다.

오늘은 시원하고 아삭한 셀러리를 익혀서 먹는 색다른 레시피를 소개한다. 평소에 셀러리를 생으로만 먹었다면 오늘 소개하는 레시피로 아삭하고 고소한 세상 간단하고 맛있는 셀러리 들깨 나물을 만들어 보자. 익힌 채소 레시피가 필요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셀러리는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절하고 혈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돕고, 부종을 제거하기도 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고마운 식재료이다. 셀러리는 익혀서 먹어도 많은 영양성분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셀러리 들깨 나물은 만드는 방법이 무나물이나 머위대 나물과 비슷해 쉽게 만들 수 있다. 먼저 셀러리와 양파는 썰고 마늘은 다진다. 적당한 팬에 기름 혹은 채수를 두르고 다진 마늘, 셀러리와 양파를 넣은 후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뚜껑을 닫고 7-8분 정도 셀러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중 약 불에서 익혀주는데 중간 중간 뚜껑을 열고 한 두 번 뒤적여 주면 그만이다. 약간의 물을 넣고 뒤적인 후 불을 끄고 들깨가루를 넣고 섞으면 고소한 셀러리 들깨 나물 완성인 것이다.

평소에 셀러리를 스무디나 주스로 갈아 마셨거나 요거트나 허머스 혹은 땅콩버터와 같은 딥에 찍어 먹었다면 오늘은 셀러리를 나물로 만들어 보자. 셀러리의 진한 향과 질긴 겉껍질 때문에 참 고마운 식재료인 셀러리 먹기가 꺼려졌다면 부드럽고 오늘은 셀러리를 들깨 향 고소한 나물로 즐겨보자.

셀러리 들깨 나물

재료들: 셀러리 6 줄기, 양파 1/4 개, 마늘 2-3 개, 들깨 가루 2 큰술, 물 1/4 ~1/2 컵, 소금 약간, 오일 약간, 흑임자 약간

만들기:

  1. 셀러리와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팬을 올리고 불은 중 약 불로 조절한다.
  3. 기름 또는 채수를 두르고 셀러리와 양파 다진 마늘을 넣을 잘 섞은 후 뚜껑을 덮는다.
  4. 중간에 한 두 번 뚜껑을 열고 뒤적여 주면서 5분에서 8분 정도 둔다.
  5. 물을 넣고 뒤적인 후 불을 끄고 들깨가루를 넣고 잘 섞어 낸다.

유튜브에서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검색하세요.

요리 전체 과정과 설명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 “서정아의 건강밥상”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셀러리 들깨 나물  https://www.youtube.com/watch?v=t1k9QG5oIao

자세한 레시피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 주세요. https://www.sweetpea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