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art가 제공하는 유용한 식품 상식]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과 야채

0
804

H-Mart 이주용 차장

안녕하세요! 새해가 시작되며 여러가지 목표가 많이 있으실텐데요, 그중에 저를 포함하여 ‘다이어트’가 목표인 분들도 많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과 야채’ 란 주제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미국 잡지인 ‘비즈니스 인사이더’ 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참고하여 만들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자몽-자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자몽 쥬스를 먹으면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합니다. 다이이트 뿐 아니라 독소 배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만능 과일입니다. 하지만 자몽은 조울증약, 갑상선계약 등을 복용하는 분들은 먹으면 안되는 과일입니다. 또한 혈당을 떨어뜨리는 성질이 있어서 당뇨약 복용중에도 드시는 걸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2. 토마토-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일반 토마토는 100g당 14칼로리,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칼로리로 엄청 낮은 칼로리입니다.
  3. 딸기-91%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딸기는 비타민 C 함량이 높습니다. 100g당 27칼로리의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로 해소,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 또한 당이 높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블랙베리-블랙베리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당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식이섬유가 3배 이상 더 많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로해소, 탈모방지, 노화방지에도 도움이됩니다.
  5. 멜론-멜론은 100g당 35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A도 많아 항암작용, 기억력 증진,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6. 블루베리-블루베리 칼로리는 100g당 55칼로리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한 블루베리의 다이어트 효과는 실험을 통해 입증된 적도 있습니다. 미국 아칸소 아동 영양센터 연구진이 살 찐 쥐에게 블루베리가 함유된 음식을 지속해서 먹인 결과, 쥐의 복부 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셀러리-수분이 95%인 셀러리는 100g당 12칼로리의 초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섭취한 양보다 소화에 소모되는 열량이 더 큰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마요네즈나 렌치 드레싱 등을 곁들여 먹어도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또한 칼륨과 비타민P가 풍부해 주름살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콜리플라워-조금 생소한 이름 일수도 있습니다만, 브로콜리와 비슷한 생김새의 양배추과 채소입니다.(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색깔이 하얀색) 100g당 25칼로리에 수분은 92%라서 포만감도 잘 채워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각종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항암효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9. 오이-95%가 수분으로 이뤄진 오이의 열량은 100g당 9칼로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역시 다이어트에는 과일과 야채가 빠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과일과 채소는 선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희 마트는 최고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아주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고객의 마음에 들지 않아 시들어서 버려지는 상품도 있지만, 버리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고 최대한 좋은 상품을 선별하여 손님들께 좋은 물건을 공급하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