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9 F
Chicago
Saturday, February 14, 2026
Home 주간한국 ‘가을 바람 따라’ 시카고 전시관 나들이

‘가을 바람 따라’ 시카고 전시관 나들이

33
시카고 현대미술관

9월 일리노이 거주자 무료입장 프로그램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시카고의 다양한 전시관들이 일리노이 주민들을 위해 무료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무료로 체험할 기회다. 유효한 ID(운전면허증 등)를 지참하면 입장이 가능하며, 일부 특별 전시는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의 가을 무료 일정 및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그리핀 과학산업박물관 (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시카고 남부에 위치한 산업과학박물관은 실험과 체험 중심의 전시로 유명하다. ‘사이언스 스톰스(Science Storms)’ 전시는 자연의 힘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40피트 높이의 거대한 소용돌이 바람 기둥이 대표적이다. 공기와 수증기의 흐름을 조작하며 자연현상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9월 무료입장일: 24일, 710일, 1417일, 2224일, 29~30일
웹사이트: msichicago.org

◆ 시카고 역사박물관 (Chicago History Museum)
시카고 도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조명하는 박물관으로, 다양한 전시를 통해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무료입장일: 9월 1일, 10일, 24일
웹사이트: chicagohistory.org

◆ 필드 자연사 박물관 (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
세계 최대 티라노사우르스 화석 ‘수(Sue)’를 비롯해 고대 생명체, 세계 문화유산 등을 만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수요일 (온라인 예약 필요)
웹사이트: fieldmuseum.org

◆ 애들러 천문대 (Adler Planetarium)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천문 관련 체험 전시가 가득한 공간. 매주 수요일 저녁, 별과 우주의 세계로 떠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무료입장일: 매주 수요일 (온라인 예약 필수)
웹사이트: adlerplanetarium.org

◆ 시카고 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MCA)
현대미술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실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화요일 오후 5시~9시
웹사이트: mcachicago.org

◆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Art Institute of Chicago)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고전과 현대 예술작품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목요일 오후 5시~8시 (시카고 거주자 대상)
웹사이트: artic.edu

◆ 그 외 이용 팁

-Bank of America 카드 소지자: Museums on U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시카고 현대미술관과 산업과학박물관(일요일) 등에 한해 매달 첫 번째 주말,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 무료입장 가능하다. Museums for All 프로그램: SNAP EBT 카드 소지자는 최대 4명까지 무료 또는 할인 입장 가능하다. 일리노이 전역 40여 개 박물관이 참여하고 있다.
-시카고 공공 도서관 박물관 패스: 디지털 패스로 전환되어 웹사이트(chipublib.org/digitalpasses)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는 특정 날짜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특별 전시나 이벤트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일부 박물관에서는 무료 프로그램 시간 및 정보 등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각 박물관 공식 웹사이트에서 운영 시간, 입장 조건, 사전 예약 여부 등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224.283.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