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시카고에 추운 날씨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외출시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데, 켄달 카운티(Kendall County) 보안관실은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해 몇 가지 팁을 공유했다. 여기에는 카시트에 탑승한 어린이가 안전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도 포함돼 있다.
부피가 큰 옷은 자제해 주세요.
보안관실은 부모들이 카시트에 앉아있는 아이들에게 겨울 코트나 방한복 등 부피가 큰 옷을 입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런 유형의 겨울 의류로 인해 부피가 커지면 카시트에 여유 공간이 생겨 착용감이 느슨해지고 충돌시 어린이가 부상을 입을 위험이 높다고 보안관실은 전했다.
대신 타이즈, 레깅스, 긴팔 바디수트 등 몸에 꼭 맞는 옷이나 얇은 옷을 여러 겹 입힌 다음 바지, 따뜻한 상의, 모자, 장갑을 추가할 것을 권장했다.
안전띠를 꼭 조여주세요
추위에 대비해 부모들은 자녀의 카시트 안전띠를 꼭 조여야 한다. 보안관실은 부모들이 출발 전 카시트 안전띠를 땡겨 보면서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켄달 카운티 보안관실은 카시트에 있는 아이에게 아이가 따뜻한 체온을 유지하도록 부모들이 담요나 겨울 외투를 덮어주면 아이가 차안에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고 전했다.
카시트 안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웹사이트 ( https://www.nhtsa.gov/vehicle-safety/car-seats-and-booster-seats )를 참조하면 된다.
<시카고 한국일보 취재팀>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