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 F
Chicago
Tuesday, February 10,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동네 진동하는 정체불명의 냄새…주민들 ‘화들짝’

동네 진동하는 정체불명의 냄새…주민들 ‘화들짝’

8
NBC-TV

일리노이 북동부 지역 긴급 조사 나서

9일 오전부터 일리노이 북동부 지역 일대에 정체불명의 이상한 냄새가 진동한다는 신고가 잇따르면서 주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지역 소방서는 물론 공중보건국이 즉각 현장에 나서 주민들의 잠을 깨운 이 냄새의 진원지를 파악 중이다. 주민들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냄새가 진동하는데, 가스가 새는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인지 몰라 불안하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상한 냄새 때문에 잠에서 깼다는 한 주민은 “마치 화학물질이 타고 있거나 전기 합선으로 인한 탄내 같았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비료 등에서 나는 특유의 악취와 비슷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 냄새는 일리노이 북부 알곤퀸 지역을 비롯해 위스콘신 접경 지역까지 광범위하게 퍼졌다. 위스콘신주 플레즌트 프레이리 지역의 소방 구조대원들은 현장에 출동해 주민들에게 “냄새가 위스콘신 접경 남쪽 방향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안내했다.

현재 일리노이와 위스콘신 양 당국은 정확한 발생 원인을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새벽녘 갑작스러운 악취로 잠을 설친 주민들은 역겨움을 호소하는 한편, 원인 모를 냄새가 광범위하게 퍼진 상황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점봉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