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F
Chicago
Monday, February 2,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온 가족 오감 만족 공간으로” 시카고 오토쇼 7일 개막

“온 가족 오감 만족 공간으로” 시카고 오토쇼 7일 개막

5
사진 제공=시카고 오토쇼

체험·교육·관람을 한 번에

세계적인 자동차 축제인 ‘2026 시카고 오토쇼’가 2월 7일(토)부터 16일(월)까지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 2301 S. King Drive, Chicago)에서 열린다. 올해 오토쇼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해 교육과 체험형 놀이가 결합된 컨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이번 오토쇼의 특징은 전시된 대부분의 차량이 개방돼 있어 아이들이 실제 운전석에 앉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패밀리 존(Family Zone)에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파워 휠(Power Wheels) 트랙이 마련돼 있으며, 청소년 대상으로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심 드라이브(Sim Drive)’가 운영된다. 가상 주행을 통해 실제 레이싱에 가까운 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실내 테스트 트랙 체험도 가능하다. 키 44인치(약 112cm) 이상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할 수 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을 재현한 ‘캠프 지프(Camp Jeep)’, 가속과 출력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포드 빌트 와일드(Ford Built Wild)’ 트랙은 매년 가장 긴 대기 줄이 형성되는 인기 코스다.

맥코믹 플레이스는 현금을 받지 않는 시설로, 입장권과 음식, 기념품 등 모든 결제는 신용카드나 데빗카드로만 가능하다. 입장 시 보안 검색이 시행되며, 투명 가방(12×12×6인치 이하) 또는 소형 클러치만 반입할 수 있다. 단, 영유아 동반 시 유모차와 기저귀 가방은 허용된다.

장시간 관람이 부담되는 관람객을 위해 게이트 4(Gate 4) 인근에서는 휠체어와 전동 스쿠터 대여 서비스가 유료로 제공되며,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입장료는 일반 20달러, 62세 이상 노인과 4세에서 12세 사이 어린이는 15달러이며, 유료 결제 성인을 동반한 3세 이하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