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4 F
Chicago
Monday, February 9,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일리노이에 ‘바비·핫휠’ 대형 워터파크 온다

일리노이에 ‘바비·핫휠’ 대형 워터파크 온다

3
사진제공=마텔

마텔, 실내 인도어 파크 조성 추진

바비(Barbie)와 핫휠(Hot Wheels)로 유명한 글로벌 완구 기업 마텔(Mattel)이 일리노이주에 대형 실내 워터파크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마텔은 지난해 11월, 자사 대표 브랜드를 테마로 한 체험형 실내 워터파크 시리즈 ‘마텔 원더 인도어 워터파크(Mattel Wonder Indoor Waterparks)’ 5곳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다. 각 워터파크에는 바비와 핫휠 등 마텔의 인기 브랜드를 접목한 워터슬라이드, 파도풀, 유수풀 등 다양한 수중 놀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마텔 측은 플로리다주 올랜도를 첫 확정 부지로 공개했으며, 일리노이주 캔카키 카운티의 브래들리(Bradley) 역시 유력한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브래들리 마을은 지난해 12월 해당 워터파크 조성 계획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왓슨 브래들리 시장은 성명을 통해 “마텔 원더 인도어 워터파크가 브래들리에 들어설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이 프로젝트는 마텔의 상징적인 브랜드와 함께 우리 지역을 일리노이를 대표하는 실내 워터파크 명소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족 단위 관광객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부지 위치나 개장 시점 등 세부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워터파크의 설계는 크루즈선과 대형 리조트 워터파크를 다수 설계한 수중 시설 전문 업체 마틴 아쿠아틱(Martin Aquatic)이 맡을 예정이다. 이 회사는 로열 캐리비안의 ‘퍼펙트 데이 앳 코코케이(Perfect Day at CocoCay)’와 유니버설 올랜도의 ‘볼케이노 베이(Volcano Bay)’ 등을 설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개발에는 아메리칸 리조트 매니지먼트와 아이덴티티 그룹도 참여한다.

마텔 글로벌 로케이션 기반 엔터테인먼트 부문 부사장 줄리 프릴랜드는 “마텔 원더 워터파크는 세대를 아우르는 마텔의 대표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의 수중 놀이 공간으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