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량 박사 부부, 작년 기금 출연해
유명한 농작물 생산자 비르 바하두르 싱(Bir Bahadur Singh)이 일리노이 대학으로부터 신 인도주의상(Shin Humanitarian Award)을 수상했다. 그는 국제적인 식량 위기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인류에 대해 모범적이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 것을 인정받았다.
신(Shin)인도주의상은 2022년, 테리 신 박사와 그의 아내 (고)캐서린 신 씨의 200만 달러 기부로 설립됐다. 이 상은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며,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고 성별 평등 문제에 대한 정의로운 행동을 통해 인류의 권리를 보호하고 증진시킨 사람들을 인정해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9월 12일에 열릴 예정이며, 첫 수상자인 싱은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농작물 생산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싱은 단백질이 풍부한 대두를 인도에 소개하여 채식주의자들의 식단을 최고로 만족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또한 소규모 농민들이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더 높은 수입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식량 안보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줬다. 또 싱은 수상금 5만 달러를 일리노이 대학 농업, 소비자 및 환경대학에 기부할 것을 발표했다. 싱은 이 상이 자신의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받은 일리노이 주립대학에 보답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으며, 그와 함께 학교와 협력하여 이 기금이 학과의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하나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