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 F
Chicago
Friday, February 13, 2026
Home 종합뉴스 로컬뉴스 “재미있게 배우는 코딩 수업”

“재미있게 배우는 코딩 수업”

1338
지난달 30일 열린 무료 코딩 수업에서 코더 도조 시카고의 알리 카바씨 대표가 강연하고 있다.

하나센터·코더 도조 시카고 공동 주최

7~17세 한인 및 타인종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무료 강좌가 열렸다.

하나센터와 ‘코더 도조 시카고’가 공동으로 마련한 ‘아이들을 위한 무료 코딩 수업’이 지난달 30일 글렌뷰도서관에서 40여명의 한인 및 타인종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수업은 코더 도조 시카고의 알리 카바씨 대표가 강연을 하고, 현직 소프트웨어 컨설턴트,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등 멘토들이 참가자들이 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도움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하나센터의 최인혜 사무총장은 “코딩은 모든 분야에 쓰이는 기술이지만 유색인종, 이민자, 여성 등에는 널리 알려져 있지 못하다. 아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리 카바씨 대표는 “지난 6년간 청소년들에게 코딩을 가르쳐주고 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코딩 수업을 통해 STEM 분야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강좌를 들은 권다은(필드중 6학년)양은 “코딩을 해보는게 처음이었는데 선생님들이 잘 도와줘서 고마웠다. 직접 해보니까 어렵지 않고 쉬워서 좋았다. 앞으로 컴퓨터에 관심을 가질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