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패스트푸드 체인점에서는 진짜 치즈를 사용하지만, 많은 곳에서 방부제, 인공 향료와 색소 등이 함유된 가공 치즈를 사용한다. AOL이 전한 내용에 따르면, 가공 치즈는 일관된 색상과 풍미를 유지하고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가격도 저렴하여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첨가물은 피자와 치즈 버거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끈적끈적함을 만들어낸다.
지난 2회에 걸쳐 AOL이 밝혀낸 가공 치즈 사용 체인점 10 곳에 이어 이번을 끝으로 또다른 5곳을 소개한다.
Chili’s
AOL은 칠리스 (Chili’s)도 치즈소스가 들어간 모든 요리는 가공 치즈를 사용한다고 전했다.
Denny’s
이 아침 식사 전문점으로 유명한 데니스(Denny’s)는 샌드위치와 버거에도 가공 치즈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HOP
IHOP(International House of Pancakes)은 메뉴에 오리지날 진짜 치즈와 가공 치즈를 모두 사용한다. 이 체인점은 음식에 가공 치즈가 들어갈 경우 메뉴에 가공 치즈가 첨가된 사실을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AOL은 메뉴판을 꼼꼼히 읽어볼 것을 추천했다.
Subway
서브웨이는 샌드위치에 진짜 치즈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침 샌드위치 등에는 가공 치즈가 들어가기도 한다. 그리고 이탈리아식 빵에는 배양 저온 살균 우유, 소금, 효소, 안나토 색소가 함유된 몬테레이 잭 치즈 블렌드를 사용한다.
Applebee’s
애플비스(Applebee’s)도 여러 메뉴에 가공 치즈를 사용한다. 치즈버거에는 진짜 치즈가 들어 있지만 치즈 딥에는 가공 치즈가 들어간다고 AOL은 밝혔다. AOL은 진짜 오리지날 치즈를 원한다면 메뉴판을 주의 깊게 읽어보라고 강조했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