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한인 리더 한자리에!”

7

시카고한인회, ‘2025 차세대 리더십 포럼’ 개최
“리더십·봉사·시민 참여 통해 한인 차세대 성장 모색”

‘2025 시카고한인회 차세대 리더십 포럼’이 11월 8일(토) 오후 3시부터 시카고 한인문화원 비스코홀(9225 Capitol Dr, Wheeling)에서 열린다.

시카고한인회(회장 허재은)가 주최하고 주시카고총영사관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리더십, 봉사, 시민 참여를 주제로 차세대 한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배우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차세대 한인 학생, 각 분야 전문가, 그리고 지역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세대 간 연대를 다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인턴십·장학금·봉사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리소스 스포트라이트(Resource Spotlight)’
▲한인 리더들의 실천 경험을 나누는 ‘파이어사이드 챗(Fireside Chat)’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차세대 한인 청년을 시상하는 ‘학생 어워드(Student Awards)’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에 봉사와 리더십을 발휘한 모범 차세대 인재를 선정해 ‘시카고한인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 시민 참여와 정신 건강, 지역 사회 협력 방안을 다루는 토론 세션을 진행한다.

이날 포럼에는 ▲Holly Kim(레이크카운티 재무관), ▲Yeena Yoo(듀페이지카운티 위원), ▲Kevin Jeong(CMS 커뮤니티 파트너 코디네이터), ▲Karen Hwang(법률전문 변호사) 등 각 분야의 리더들이 참여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을 전한다.

시카고한인회 허재은 회장은 “이번 리더십 포럼은 차세대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서 스스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자리”라며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은 웹사이트(2025Kaevent.eventbrite.com)에서 할 수 있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