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5 F
Chicago
Friday, February 13, 2026
Home 종합뉴스 기획시리즈 “코로나19 1년···어떻게 지내셨습니까?”

“코로나19 1년···어떻게 지내셨습니까?”

1471

본보 기획시리즈(시카고 교계)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시카고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이하 기도회)는 한민족의 평화·복음적 통일을 위해 교인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교파, 기관 등 상관없이 연합해서 모이는 연합기도 모임이다. 연합기도는 매달 한번씩 각각 다른 교회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3~6월은 온라인으로 기도회를 가졌고 이후에는 대면과 온라인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기도회 총무를 맡고 있는 임현석 목사<사진>는 “대면으로 진행한다고 해도 20명 정도의 적은 인원만이 참석해서 방역에는 문제가 없었다. 기도회 같은 경우는 모든 사람이 합심해서 기도할 때 통성기도하고 그러는데 현장감이 없기 때문에 대면도 병행하기로 결정했다. 영상으로라도 같이 있는 느낌을 드리고 싶었다. 기도의 힘이 단순히 소리를 들으면서 기도하는 게 아니라 마음을 함께 모아 더 헌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기도회는 작년 한해동안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것들이 제약됐지만 올해는 백신 접종으로 상황이 나아지면 다양한 사역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임 목사는 “코로나 이전에 한국에 계신 선교사 분들을 특별할 때만 모셨는데 줌으로 기도회를 진행하니까 한국에 있는 선교사 분들을 보다 자주 모실 수 있게 돼 작년에는 서너분을 모셨다. 올 가을에 가능하다면 한국에 계신 북한 선교 사역사를 모셔와 최근 수년 동안 북한 선교 사정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한인 교회들이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등 방향을 모색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임현석 목사는 “어려울 상황일수록 함께 기도하면 힘을 얻을 수 있다. 내가 낙망했을 때 함께 기도하면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기도회에 참석해 기쁨, 아픔에 대한 공감 등 힘을 얻어가시길 바란다. 모두 힘든 시기를 기도를 통해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