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를 함께 키우는’ 행복한 [조]부모 아카데미 열려
5월 5일~6월 9일 총 6주 과정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와 시카고한국교육원이 자녀 양육을 하며 겪는 곤란함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온·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다음 세대를 함께 키우는 행복한 [조]부모 아카데미’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심리상담 전문가인 조옥순 마음건강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의는 5월 5일에서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총 6주 과정이다.
조옥순 소장은 “부모 교육에 있어서 ‘너무 늦은 때’라는 것은 없다”라며 “자녀의 나이와 발달에 적합한 지혜롭고 현명한 부모 역할을 배우며, 부모 됨의 특권을 누리고 싶은 모든 부모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조부모들의 신청도 환영한다.
이민 가정에서 맞벌이 부부로 생활하는 자녀를 대신해 손주의 육아를 전담하는 조부모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육아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한 조부모들에게 요즘 엄마들이 강조하는 신세대 교육법은 어렵기만 하다.
이번 강의를 통해 조부모 세대의 전통적인 교육법에 현대적인 가치관을 더해 새로운 자녀 교육법을 조화롭게 배울 수 있다.
주차별 교육내용은 다음과 같다.
1주차- 부모의 자기돌봄과 마음건강: Are You Okay?
2주차- 자녀의 발달에 적합한 부모역할
3주차- 자녀의 마음을 여는 공감적 대화법
4주차- 5가지 사랑의 언어: 자녀의 언어로 표현하라
5주차- 부모의 리더십: 자녀의 멘토가 되라
6주차- 부모의 자존감: I am GOOD enough!
강의 장소는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에서 진행되며, 등록비는 무료다. 신청은 휴대전화 문자(847-790-4303)를 통해 할 수 있다. 등록 신청 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참가 방법(온라인 혹은 대면)을 적어서 보내면 된다. 이번 강의은 시카고 한국교육원과 한인 여성회에서 후원한다. <심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