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바람 따라’ 시카고 전시관 나들이

26
시카고 현대미술관

9월 일리노이 거주자 무료입장 프로그램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시카고의 다양한 전시관들이 일리노이 주민들을 위해 무료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무료로 체험할 기회다. 유효한 ID(운전면허증 등)를 지참하면 입장이 가능하며, 일부 특별 전시는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의 가을 무료 일정 및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그리핀 과학산업박물관 (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시카고 남부에 위치한 산업과학박물관은 실험과 체험 중심의 전시로 유명하다. ‘사이언스 스톰스(Science Storms)’ 전시는 자연의 힘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40피트 높이의 거대한 소용돌이 바람 기둥이 대표적이다. 공기와 수증기의 흐름을 조작하며 자연현상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9월 무료입장일: 24일, 710일, 1417일, 2224일, 29~30일
웹사이트: msichicago.org

◆ 시카고 역사박물관 (Chicago History Museum)
시카고 도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조명하는 박물관으로, 다양한 전시를 통해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무료입장일: 9월 1일, 10일, 24일
웹사이트: chicagohistory.org

◆ 필드 자연사 박물관 (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
세계 최대 티라노사우르스 화석 ‘수(Sue)’를 비롯해 고대 생명체, 세계 문화유산 등을 만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수요일 (온라인 예약 필요)
웹사이트: fieldmuseum.org

◆ 애들러 천문대 (Adler Planetarium)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천문 관련 체험 전시가 가득한 공간. 매주 수요일 저녁, 별과 우주의 세계로 떠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무료입장일: 매주 수요일 (온라인 예약 필수)
웹사이트: adlerplanetarium.org

◆ 시카고 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MCA)
현대미술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실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화요일 오후 5시~9시
웹사이트: mcachicago.org

◆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Art Institute of Chicago)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고전과 현대 예술작품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무료입장일: 매주 목요일 오후 5시~8시 (시카고 거주자 대상)
웹사이트: artic.edu

◆ 그 외 이용 팁

-Bank of America 카드 소지자: Museums on U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시카고 현대미술관과 산업과학박물관(일요일) 등에 한해 매달 첫 번째 주말,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 무료입장 가능하다. Museums for All 프로그램: SNAP EBT 카드 소지자는 최대 4명까지 무료 또는 할인 입장 가능하다. 일리노이 전역 40여 개 박물관이 참여하고 있다.
-시카고 공공 도서관 박물관 패스: 디지털 패스로 전환되어 웹사이트(chipublib.org/digitalpasses)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는 특정 날짜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특별 전시나 이벤트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일부 박물관에서는 무료 프로그램 시간 및 정보 등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각 박물관 공식 웹사이트에서 운영 시간, 입장 조건, 사전 예약 여부 등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224.283.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