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요리 앱 가이드
길어진 집콕 생활에 매일 ‘뭘 해 먹을까’를 고민하는 한인들이 늘고 있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만 해도 다양한 요리의 레시피를 찾을 수 있지만 일일이 컴퓨터를 켜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면 내가 원하는 음식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요리 레시피 앱은 아이폰의 경우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삼성 갤럭시폰은 구글 샵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찾기 쉽고 만들기 쉬운 요리법을 알려주는 어떤 무료 앱들이 있는지 소개한다.
▲해먹
음식 데이터를 분석해, 내게 딱 맞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와 레시피를 추천해 주는 앱이다. 특히 면역력 강화 레시피, 맛있지만 살 안찌는 다이어트 레시피, 요리 초보인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편 레시피 등이 소개돼 있다.
영양소, 칼로리 자동분석, 효능 분석을 통해 얼마나 건강한 레시피인지 알려주고, 다이어트, 피부미용, 건강(고혈압, 아토피)에 좋은 레시피도 추천해 준다. 또 영상 레시피를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돼 있다.
▲이밥차
한국의 요리잡지 ‘이밥차’의 내용이 앱에 담겨 있다. 왕초보가 따라 쉬운 레시피를 소개한다. 저렴한 제철 재료와 시즌에 맞는 요리를 추천해 주고, 요리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체보기’도 있다.
또 손님상, 밥 요리, 도시락, 아이 반찬, 칵테일, 디저트, 간식, 샐러드 등 테마 분류로 상황별로 필요한 요리들을 모아서 볼 수 있다. 밥, 국, 찌개, 밑반찬, 메인 반찬, 일품요리, 간식별로도 검색이 가능하고 동영상으로도 요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밥차 톡으로 요리와 관련된 질문 등도 나눌 수 있고 요리 자랑, 맛집 방문 등 모든 인증샷을 올릴 수 있다.
▲밥타임
냉장고 속 재료로 레시피를 추천받고 추천받은 레시피로 일주일 식단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요리하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쿡톡으로 질문이 가능하고 ‘밥타임’의 쿠킹 매니저와 일반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톡이 가능하다. 레시피의 칼로리 정보와 영양소 분석을 통해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유식, 디저트 등의 종류별 태그와 다이어트, 캠핑, 크리스마스 상황별 태그를 제공하고 ‘집밥 백종원’ 등 방송에 나온 인기 레시피도 매일 업데이트된다.
▲만개의 레시피
중식, 한식 등 다양한 음식의 레시피가 인기순, 최신순, 테마순 등으로 잘 정리돼 있다. 베스트 요리 모음부터 화제의 TV 레시피, 전문가가 소개하는 음식까지 취향별로 되어 있고, SNS처럼 댓글도 달 수 있어 레시피를 따라서 만든 후 사진과 글을 올려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여성, 뷰티, 임신, 이유식, 건강 질병, 제철요리 등 상황에 개인 상태나 건강에 따른 음식과 레시피도 알려준다.
요리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앱이다.
▲아내의 식탁
일상 속 친숙한 식재료들을 활용해 재료 손질법부터 도구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매일 새롭게 추천하는 맞춤 요리’는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특별한 요리를 소개하고, ‘맛과 영양을 담은 레시피’는 요리전문가들이 만든 엄선된 레시피를 알려준다. 또 재료 손질부터 도구 활용까지 스타일링과 동영상으로 레시피, 조리법을 소개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윤양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