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 힐링 토크 콘서트 개최
음악과 강연, 그리고 따뜻한 대화가 함께하는 치유의 자리가 마련된다. 시카고 한인 마음건강연구소가 주최하는 ‘힐링 토크 콘서트: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십니까’가 11월 1일(토) 오후 5시 시카고한인문화회관 비스코홀(9600 Capitol Dr, Wheeling)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지역 한인들이 정신건강과 삶의 회복에 대해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강연과 소그룹 상담, 그리고 공연의 순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 소장이자 무디 신학대학 상담대학원 부교수인 조옥순 박사가 ‘함께 만드는 K-Life & K-Community’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조 박사는 심리상담전문가이자 임상 수퍼바이저로, 그동안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상담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강연에서는 특히 이민자 커뮤니티에서 겪는 정체성, 소속감, 관계 회복에 대한 통찰을 나눌 예정이다.
2부에서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테이블 토크가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각자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해당 분야 전문가들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다. 3부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간단한 저녁식사와 함께 공연이 펼쳐진다. 시카고 코리안 뮤직 앙상블 ‘율’이 무대를 장식하며, 색소폰 연주도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시카고 한국교육원과 한인사회연구원이 후원하며, 하나센터, 여성핫라인, 한울복지관이 협력기관으로 함께한다.
등록비는 1인당 20달러이며, Zelle 송금, 우편,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간단한 저녁식사가 포함된다. 등록 시 전화 문자(847-790-4303)로 이름, 전화번호, 관심 주제를 보낼 수 있다. 웹사이트: koreancounseling.com
조옥순 박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이 자리가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윤연주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