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은 시카고 다운타운의 활기찬 문화 중심지와 멋진 건축물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카고 너머에는 도시의 혼잡함에서 벗어나 완벽한 휴식을 선사하는 목가적인 호숫가 마을들이 숨겨져 있다. 미시간 호수의 기슭을 따라 자리한 마을도 있지만, 일리노이의 고요한 호수근처에 자리한 마을들도 있어 아웃도어 선호가들에게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이 매력적인 여행지에는 자연의 아름다움, 역사적인 랜드마크,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보트 타기, 낚시, 하이킹, 고요한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이 도시들에서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월드아틀라스(World Atlas)는 평온함이 공존하고 물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일리노이주 최고의 호숫가 마을 8곳을 소개했는데, 그 중 4곳을 먼저 소개한다.
Zion
자이언(Zion)은 레이크 카운티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평화로운 호수풍경과 매혹적인 역사적 유산을 결합하여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휴가를 선사한다. 그림 같은 미시간 호숫가를 따라 자리한 이곳은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4,000에이커에 달하는 이 안식처는 피크닉, 산책, 보트, 수영, 낚시 등 모든 야외 활동을 위한 지역 중심지임을 증명한다.
호사파크(Hosah Park)의 매력적인 숲 산책로는 멋진 호수전망을 자랑하며 사진을 찍고 이 지역의 야생 동물을 발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다. 실로 하우스(Shiloh House)에서 Zion Historical Society를 둘러보면 이 지역의 다채로운 문화유산들을 접할 수 있다. 세기의 전환기에 지어진 역사적인 건물에 자리한 이곳에는 유토피아적 기독교 공동체로서의 설립부터 자이언의 독특한 과거를 이야기하는 다양한 유물과 기념품이 전시돼 있다.
Highland Park
시카고 다운타운에서 약 25마일 떨어진 하이랜드 파크는 번잡한 대도시에서 벗어나 고요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매력적인 휴양지다. 많은 사람들이 로즈우드 호수어귀에서 휴식을 취하고 부드러운 모래사장에서 놀며 미시간 호수의 평화로운 풍경을 만끽한다.
물에서 벗어나면 프레리 울프 포레스트 보호구역(Wolf Forest Preserve)에서 숲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하이킹을 즐기며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숲과 대초원, 습지가 어우러진 20에이커 규모의 이 보호구역은 자연과 재회할 수 있는 고요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하이랜드 파크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번화한 시내 지역이 있다. 수제 맥주를 즐기는 방문객이라면 라비니아 브루잉 컴퍼니(Ravinia Brewing Company)에 들러 파인트 한 잔을 즐겨볼 수 있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는 다양한 음악 장르를 통해 현지인과 관광객을 하나로 묶는 라비니아 페스티벌 기간이다.
Winnetka
위네카(Winnetka)의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나 홀로 집에, 더 브렉퍼스트 클럽(The Breakfast Club)과 같은 영화에 등장할 수 있었다. 시카고의 부유한 교외지역인 이곳은 허버드 우즈 공원을 시작으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야외 공간을 제공한다.
이 장소는 놀이터, 볼 코트, 피크닉 공간, 쉼터, 스플래시 패드를 이용하기 위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자주 모이는 곳이다. 타워 로드(Tower Road)공원에 가면 제트스키, 카약, 패들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비비드 아트 갤러리(Vivid Art Gallery)에서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허버드 우즈 디자인 지구(Hubbard Woods Design District)에 위치한 이 현대적인 장소에서는 그림과 사진부터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현지 예술가들의 인상적인 작품 컬렉션이 선보인다.
Shelbyville
스프링필드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이 고풍스러운 마을은 카스카스키아(Kaskaskia) 강과 셸비빌(Shelbyville)호수를 끼고 있어 관광객들이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셸비빌 호수는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수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기 명소다. 또한 1,000개의 캠핑장에 텐트를 치고 조용한 피크닉을 즐기며 현지 야생동물을 관찰하는 사람들도 많다.
셸비빌 패밀리 아쿠아틱 센터는 워터 슬라이드, 피크닉 쉼터, 매점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가득한 명소로 유명하다. 영화 애호가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신작과 재개봉 영화를 모두 상영하는 보어맨스 록시 극장(Boarmans Roxy Theater)에서 영화를 볼 수 있다.
<심영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224.283.8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