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7 F
Chicago
Monday, February 16, 2026
Home 종합뉴스 일리노이 교육 당국, 2030년 까지 고등학교 평가로 SAT 대신 ACT 채택

일리노이 교육 당국, 2030년 까지 고등학교 평가로 SAT 대신 ACT 채택

71

이번 변경으로 인해 고등학생들은 별도의 일리노이 과학 평가(Illinois Science Assessment)를 받지 않아도 되어 시험 시간이 줄어들게 되었다.
일리노이 주 교육위원회는 연례 고등학교 평가 시험으로 SAT 대신 ACT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내년에 일리노이 고등학생들은 그동안 보던 SAT가 아닌 ACT를 보게 된다.

두 표준화 시험 모두 영어 예술과 수학 같은 주요 과목의 능력을 측정한다. 또한 두 시험은 장학금 신청과 대학 입학에 흔히 사용되지만 많은 대학이 더 이상 이를 요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리노이 주 교육위원회는 또한 연방 ‘Every Student Succeeds Act’에 따라 매년 학교에서 실시하는 일련의 시험 중 하나로 이 시험들을 사용한다. 시험 결과는 매년 일리노이 리포트 카드에 보고되며 학교와 학군이 기본 학업 기준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
일리노이 주는 2017년 봄부터 11학년 학생들을 위한 주 평가로 SAT 에세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2년 후 9학년을 위한 PSAT 8/9 시험과 10학년을 위한 PSAT 10 시험을 도입했다.

대학 입학 시험을 주 연례 평가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는 것은 주에서 비용을 부담하고 졸업하는 거의 모든 고등학생에게 대학과 장학금 신청에 사용할 수 있는 점수를 제공하는 보너스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대학은 SAT나 ACT를 입학 절차의 일환으로 요구하지 않게 되었다. 2021년 일리노이 주 의원들은 모든 공립 대학교와 커뮤니티 칼리지가 입학 시 ‘시험 선택제’ 정책을 채택하도록 요구하는 고등 교육 공정 입학법을 통과시켰다. 이는 학생들이 신청서에 시험 점수를 포함할지 여부를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주 교육위원회는 여전히 연방 법에 따라 주 전체 평가의 일환으로 이 시험들을 사용해왔다.

ACT로의 전환은 SAT를 운영하는 비영리 기관인 칼리지 보드와의 계약이 6월 30일에 만료될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주 교육위원회는 입찰 과정을 열어 시험 회사로부터 제안을 받기로 결정했다. ACT에 6년간 5,30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기로 한 결정은 5월에 확정되었다. 학생들은 2025년 봄에 새로운 시험을 보게 된다.

주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시험 전환의 장점 중 하나는 ACT에 과학 과목이 포함되어 있고 SAT는 독해, 작문 및 수학의 주요 과목만 포함한다는 것이다. 이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별도의 일리노이 과학 평가를 받을 필요가 없어 시험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변경으로 SAT나 PSAT/전국 장학금 자격 시험을 보고 싶은 학생들은 따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주에서는 이 시험들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

<김승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