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정신건강협회, ‘KAWA 2025 버추얼 컨퍼런스’ 개최

9
나종호 박사

나종호 박사 초청 주제 강연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

한인정신건강협회(KAWA, Korean American Wellness Association)가 오는 11월 16일(일) ‘제8회 KAWA 2025 버추얼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4시(태평양 시간), 6시(중부 시간), 7시(동부 시간)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 강연은 예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과 조교수이자 중독정신과 전문의인 나종호(Peter Jongho Na, MD, MPH) 박사가 맡는다.
강연 제목은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It’s Okay Not to Be Okay)’로, 현대 사회 속 정신건강의 의미와 회복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나 박사는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메이요 클리닉과 뉴욕대학교 정신과 레지던트를 거쳐 예일대에서 중독정신의학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그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CBS ‘김현정의 뉴스쇼’, BBC, 가디언, 타임지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며 정신건강 인식 개선과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뉴욕 정신과 의사의 사람 도서관’, ‘만일 내가 그때 내 말을 들어줬더라면’이 있다.

강연 후에는 김의진, 송경화, 양나연, 유지원 박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선택형 워크샵(Workshops)이 마련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KAWA 공식 홈페이지(kawahelp.org)에서 할 수 있다.

<시카고한국일보 취재팀>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제보: 847.290.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