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으로 폐 건강 지키세요”

596

폐암은 한국에서 4번째로 많이 발생하며, 사망원인 1위다. 폐암의 가장 큰 요인은 흡연으로 90% 이상이 흡연에서 직접적인 요인을 찾을 수 있다.

폐암은 소세포함과 비 소세포암으로 나뉘는데 소세포암은 말 그대로 암조직이 작고, 비소세포함은 암조직이 작지 않다는 뜻으로 폐암 발생 비율 중 소세포함이 20%, 비소세포암이 80%를 차지한다.

소세포함은 빨리 자라고 뇌, 뼈, 다른 장기 등 전신으로 퍼져나가는 특성이 있으며 수술보다는 항암 화학요법이 효과가 있다. 베소세포함은 천천히 진행되고 조기에 발견될 시 수술 치료가 가능하며 완치율도 상대적으로 높다고 알려져 있다.

폐암의 주범으로 흡연이 잘 알려졌지만, 여성의 경우 비흡연자의 폐암 발병률도 매우 높게 나타나는 편이다. 국립암센터에 따르면 전체 폐암 환자 중 35%가 여성이며, 이 중 87%는 비흡연자다.

비흡연자인 여성이 폐암에 걸리는 이유는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나오는 연기를 장기간 흡입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음식 조리 시 연기에 직접적인 노출을 피해야 한다.

폐는 신경조직이 없어 통증을 못 느끼기 때문에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으며 면역력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면역력 향상을 위해 후코이단을 병용할 때는 일본 내 건강 유지, 증진 및 지식보급에 목적을 두고 설립된 ‘JHFA’(Japan Health and Nutrition Food Administration)에서 검증받은 후코이단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kfucoidan.com)를 참조하거나 한국어 전화(1-866-566-9191)을 통해 알 수 있다. 시카고지역에서는 나일스 소재 알바니약국(847-699-1500)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