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하라”

1475
16일 열린 빌보드 건립 기념행사 참석한 시카고애국포럼 회원 및 관계자들이 빌보드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했다.

시카고애국포럼, 빌보드 건립 기념행사

시카고애국포럼(회장 최무교)이 지난 16일 데스 플레인스 소재 리버스 카지노 주차장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무죄 석방을 위한 빌보드 건립 기념 행사’를 가졌다.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인사말(고연환 시카고애국포럼 회원 겸 빌보드 건립 추진위원장) ▲축사(김평우 변호사) ▲회원들 소감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카고애국포럼 회원들은 빌보드가 잘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박근혜 석방’, ‘탄핵 무효’ 등의 구호를 외쳤다.

미주 각 도시에 박 전 대통령 무죄석방을 위한 빌보드 건립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김평우 세이브코리아재단의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은 1년도 안돼 석방됐는데 박 전 대통령이 2년째 못나오는 이유는 이 전 대통령보다 돈이 없기 때문이다. 반드시 석방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고연환 빌보드 건립 추진위원장은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바라는 시카고 애국동포들의 마음을 모아 약 2만달러를 들여 3월 21일 빌보드를 건립했다. 빌보드는 3개월간 게시될 예정이다. 회원들의 의견에 따라 연장하거나 한인 밀집 지역으로 장소를 옮길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