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회와 경험···무한한 성장 가능성’

1659
링크드인이 선정한 미국에서 뜨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 가운데 스노우플레이크 컴퓨팅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1위에 올랐다.[스노우플레이크 컴퓨팅 제공]

링크드인, 올해 뜨고 있는 스타트업 10곳

1위에 2012년 설립‘스노우플레이크 컴퓨팅’올라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많은 이들이 이름을 대면 누구나 알만한 회사에 입사하기를 원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대기업뿐만 아니라 미래에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스타트업’을 선택지에 포함하는 것 또한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최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미국을 사로잡은 스타트업들의 성장세가 급속도를 이루는 가운데, USA 투데이는 전 세계 6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사이트 ‘링크드 인’ 회원들의 활동내역 등을 종합한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내 상위 10위권 안에 선정된 스타트업을 공개했다.

스타트업에서 소규모로 전문화된 팀원들과 함께 독특하고 특별한 일을 경험한다는 것은 개인이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능력껏 빛을 발할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끊임없는 리더쉽 발전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언제든 환영하는 자유로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링크드 인은 베스트 스타트업 선정 조건으로 기업들은 반드시 독립적이고 개인소유여야 하며, 최소 5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창립된 지 7년 이하로 미국에 본사를 두고, 매년 직원 성장률이 최소 15%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올해 상위권 내에 ‘도어대시’와 같은 배달 서비스 업체 및 혁신적인 모빌리티 회사들이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하면서 향후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겨냥한 모바일 서비스가 새롭게 떠오르는 업종으로 주목받고 있다.
■1위: 스노우플레이크 컴퓨팅(Snowflake Computing)
1위로 선정된 스노우플레이크 컴퓨팅은 2012년에 설립된 데이터 웨어하우징 회사이다.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질문 최적화 (질의를 수행하는 데 가장 비용이 적게 드는 접근 경로를 선택하고 그 방법을 수행하는 과정 또는 동작) 분야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2위: 도시스트(Dosist)
도시스트는 2016년에 “식물 배후의 과학을 바탕으로 한 최초의 대마초 제품 생산”이란 명목하에 설립된 회사다. 도시스트 관계자는 “대마초가 수면을 도와주고 통증을 완화해 주며 행복감, 에너지 및 휴식과 관련된 수많은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고 설명한다.
■3위: 삼사라(Samsara)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회사인 삼사라는, GPS 플릿 트랙킹, 대시캠, 와이파이 핫스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생기업이다.
■4위: 도어대시(Doordash)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 도어대시는 창립 된 지 6년 만에 매년 직원들의 숫자가 두 배로 늘어나는 기록을 보이며, 최근 경쟁사인 ‘캐비아’를 인수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5위: 브렉스 (Brex)
브렉스는 기업 간 금융 서비스의 재창조를 시도하는 기업으로, 스타트업 설립자들에게 법인카드를 발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기록보다는 자금력을 바탕으로 독특한 법인카드를 제공한다.
그 밖에 6위로 클로이 카다시안이 설립한 피트니스 의류 브랜드인 ‘굿 아메리칸’(Good American), 7위로 모바일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Robinhood), 8위로 가정용 운동기구 스타트업 ‘펠로톤 인터랙티브’(Peloton Interactive), 9위로 독립 부동산 중개 업체 ‘컴패스’(Compass), 10위로 자율주행 배송 기업 ‘뉴료’(Nuro)가 뒤를 이었다.<장희래 인턴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