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C
Chicago
Wednesday, February 21, 2024
spot_img
Home종합뉴스 “중소기업 성장위해 일조”

[02-04-2016] “중소기업 성장위해 일조”

손수득 신임 시카고 무역관장 본보 예방

sohn

 2일 본보를 예방한 KOTRA 손수득(좌) 관장과 강준경 차장.

 

최근 부임한 시카고 무역관(KOTRA) 손수득 신임 관장이 2일 오후 본보를 예방하고 취임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전했다.

손 관장은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 시카고가 추운 도시라 많이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날이 따뜻해 나를 반겨주는 것 같았다. 미국을 제대로 알려면 시카고를 알아야 된다고들 한다. 주말에 다운타운을 갔는데 미국 대표 도시답게 모던하고 깔끔했다. 마치 영화 속에 있는 듯해 미국에 온 것이 실감이 났다”며 시카고에 대한 첫 인상을 전했다.

그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수출 부진 타계 및 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예전에는 단순히 제품을 수출하는데 주력했다면 이제는 수출을 통해 중소기업들을 큰 기업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손 관장은 “KOTRA가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한인과 한인기업들의 도움이 컸기 때문이라는 것을 잘 안다. 그 점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손수득 관장은 1963년 경북 영천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독문학과와 고려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1989년 KOTRA에 입사해 뮌헨, 함부르크, 홍콩에서 무역관장을 지내고 시카고 부임 전에는 본부 인재경영실장과 인사팀장을 역임했다.<손민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RELATED ARTICLES
- Advertisment -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