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5 F
Chicago
Wednesday, June 26, 2024
spot_img
Home종합뉴스 “풀뿌리운동으로 한인 정치력 신장”

[05-02-2016] “풀뿌리운동으로 한인 정치력 신장”

KA보이스 주관 ‘풀뿌리운동 컨퍼런스’ 준비모임

KV-1

KACE 김동석 상임이사가 ‘풀뿌리 운동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오는 7월 6~8일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2016 전국 풀뿌리운동 컨퍼런스(KAGC)’ 준비모임이 시카고에서 열렸다.

KA보이스(회장 정종하/KV)가 주관하고 뉴욕 소재 ‘KACE’(Korean American Civic Empowerment)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지난달 30일 오후 윌링 소재 한인문화회관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연 및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인사말(조용오 KV 이사장, 이종국 총영사, 이문규 평통 회장, 마크 커크 연방상원의원실 마크 드레첸 아웃리치 코디네이터, 밥 돌드 연방하원의원 필립 멜린 보좌관, 라우너주지사실 데니스 정, 대니얼 비스 주상원의원, 로라 파인 주하원의원, MWRD커미셔너 민주당 후보 조사나 모리타)에 이어 KACE 김동석 상임이사가 ‘풀뿌리 운동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또한 KACE 김동찬 대표가 ‘KAGC 2016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란 주제강연, KV의 활동보고(정종하 회장), 한인 유권자 현황 및 계획(손식 KV 부회장), 문화공연(시카고 한국무용단) 등이 이어졌다.

김동석 상임이사와 김동찬 대표는 “KAGC 참여를 통해 연방의회를 움직이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정종하 회장은 “시카고 한인 유권자들에게 투표를 제외하고 정치력 신장을 도모 할 수 있는 방법인 풀뿌리 참여 운동을 교육 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한 자리다. 오늘 특별히 KACE 김동석 상임이사와 김동찬 대표가 참여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손민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