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2017] 시애틀 앰트랙 열차 탈선

1731

고속도로로 추락…6명 사망·수십명 중경상

 

18일 오전, 시애틀시 남부에서 앰트랙 열차가 탈선해 고속도로로 추락했다고 주요 언론이 전했다. 이 사고로 승객 6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병원으로 후송됐다.

CNN은 시애틀 남쪽 64㎞ 지점인 듀폰에서 앰트랙 501 열차가 탈선했으며 열차 여러 량이 선로에서 이탈했다고 전했다. 워싱턴주 교통국 트위터 계정은 “승객을 태우고 워싱턴주 타코마 시 구간을 달리던 앰트랙 열차 가운데 최소한 1칸이 5번 인터스테이트 고속도로 위로 떨어져 매달려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사진/AP> 피어스카운티 경찰국 대변인 에드 트로이어는 “여러 명명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된다. 사망자는 모두 기차에 타고 있던 승객”이라고 말했다.

열차에 타고 있던 한 승객은 현지 방송에 “갑자기 열차가 흔들리면서 언덕 아래로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그다음엔 앞좌석에 머리를 부딪쳤는데 열차 유리창이 깨져 있었다. 사람들이 비명을 질러댔다”고 사고 상황을 전했다. 언론들은 최소한 6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70여명이 세인트 조셉 병원 등으로 후송됐으며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열차는 시애틀에서 포틀랜드로 가는 앰트랙 새 열차로 이날부터 운행을 시작했다고 교통 당국은 말했다. 사고 열차는 시속 79마일(127㎞)로 달렸던 것으로 보인다. 앰트랙 열차가 탈선하면서 5번 고속도로로 떨어져 도로 위를 지나던 차량과도 충돌했으나 도로 위 차량에서는 사망자가 없는 것 같다고 경찰은 전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